close

“자동차 탈 때 이것부터 해보세요” 이렇게 따라 하기만 해도 자동차 실내가 금새 따뜻해집니다.

추운 겨울철이면 자동차 실내도 온도가 많이 떨어져 너무 추워 운전하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실내를 빨리 따뜻하게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이 예열된 후에 히터를 켜자

겨울철 빠른 시간 안에 차량 실내 온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시동을 켠 후 계기판의 엔진 온도계 바늘이 최소한 1/4정도 이상 올라왔을 때 히터를 강한 단계로 트는 것이 좋다.

시동을 켜자마자 히터를 작동시킬 경우 엔진에 공급되어야 할 열이 방출되어 따뜻한 바람이 나올 때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히터를 틀었을 때 달콤한 냄새가 난다면 부동액이 새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히터의 방향은 아래쪽을 향하게 하자

차 안의 히터들을 바람의 방향을 대부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히터의 방향을 아래쪽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따뜻한 공기는 위로 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공기를 골고루 잘 섞어 실내를 빠르게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주차는 최대한 지하주차장에 하자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이나 내부의 전자기기들은 다른 곳보다 특히나 온도에 더 민감한 부품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에는 실외보다는 지하에 주차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어쩔 수 없이 실외에 주차를 하게 될 경우에는 다리 위나 고가도로 아래, 터널의 끝부분 등은 다른 곳보다 기온이 약 5도 정도 더 낮다고 하니 이 장소들만큼은 꼭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 아침부터 출근하기 전 자동차 타는 것이 꺼려질 것입니다. 내일부터 위의 3가지 방법으로 자동차 실내를 빠르게 따뜻하게 만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뜨거운 물 사용하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 겨울철 자동차 성애 힘들이지 않고 1분 만에 해결하는 방법 2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