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박박 문지르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발바닥 굳은살과 각질 집에 있는 ‘이것’ 하나면 매끈하게 싹 제거됩니다.

겨울철만 되면 발바닥의 각질과 굳은살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겨울철 춥고 건조한 환경 때문에 발 피부가 메마르고 푸석해질 수 있는데 이때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하면 발뒤꿈치가 갈라지고 심할 경우 출혈과 통증을 유발하게 되고 통증이 심해 보행조차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바닥 각질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 꿀

꿀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갈라진 발뒤꿈치를 빨리 아물게 하고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0도의 따뜻한 물에 꿀 1~2스푼을 넣고 15분 동안 족욕을 합니다.

따뜻한 물에 불린 발뒤꿈치는 손을 이용해 때를 밀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각질을 떼어주면 됩니다.

발바닥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 설탕

설탕 속 글리콜산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신진대사와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설탕의 당 성분은 피부 세포에 작용해 세포를 활성화해서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설탕은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나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흑설탕 4스푼과 올리브오일 2스푼을 섞어 발뒤꿈치에 15분가량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설탕에 거친 알갱이들이 발뒤꿈치에 각질을 갈아 없애주며 올리브오일로 보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깨끗한 물로 씻어주고 보습 크림을 발라주면 됩니다.

발바닥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 바세린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바세린을 이용하면 각질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대표 보습제로 알려진 바세린은 피부 표면의 수분 증기 밀폐막을 형성함으로써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깨끗이 닦은 발에 바세린을 과할 정도로 듬뿍 바르고 랩으로 감싸줍니다.

이후 양말을 신고 한 시간 이상 방치한 뒤 따뜻한 물로 닦아낸 다음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 보습을 유지해 줍니다.

👉관련글>>“바세린 하나로 이게 전부 다 된다고” 집집마다 하나씩 있는 바세린 진짜 제대로 사용하는 신박한 방법

발바닥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 귤껍질

발바닥에 굳은살이 생기면 피부 착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귤껍질을 이용하면 각질은 물론 착색이 완화되는 효과와 동시에 귤껍질에 들어있는 비타민 등의 성분으로 피부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먹고 남은 귤껍질을 깨끗이 씻은 다음 햇볕이나 건조기에 말린 뒤 말린 껍질을 믹서에 갈아 곱게 가루를 내어줍니다.

그다음 물이나 우유를 섞어 스크럽제로 만든 후 깨끗이 닦은 발에 바르고 문질러주면 아기 발처럼 매끈하고 부드러워집니다.

발바닥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 우유

우유 속 AHA와 미네랄 성분은 피부 보습과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천연 보습인자인 AHA는 락틱산으로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풍부한 미네랄은 피부 장막을 튼튼하게 형성하고 밝게 만들어줍니다.

우유를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미지근하게 데운 후 따뜻한 물과 섞어 발을 담가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각질 제거 시 주의사항

흔히 각질과 굳은살은 물에 불려 떼어내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심한 자극을 주면 오히려 각질층이 한 겹씩 더 두꺼워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에 함부로 벗겨내지 말고 각질을 잘 불린 다음 손이나 부드러운 타월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살짝 벗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