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자기 전 딱 20분만 해보세요” 따라 하기만 해도 살들이 쭉쭉 빠져 허리가 홀쭉해집니다.

이 운동은 하루에 20분만 투자하시면 되는데요. 우리 몸에 마치 뱃살을 돌려 깎는 것처럼 뱃살 전체의 근육을 자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이 방법으로 20일 동안 허리가 92.7cm에서 84.5cm로 무려 -8.2cm 줄었고, 몸무게는 69㎏에서 66.1㎏으로 -2.9㎏이 빠졌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전체의 근육을 자극하는 골반 걷기 운동

골반 걷기는 가장 기본적인 근육을 사용해서 조금 더 쉬운 움직임으로 집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정체되어 있던 하복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복부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더 나아가서 이 운동은 뱃살과 튜브 쌀 뿐만이 아니라 울퉁불퉁한 허벅지 라인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복합 운동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골반 걷기운동은 총 2가지를 하는 운동으로 첫 번째 앞뒤로 골반 걷기는 50회와 두 번째 제자리 골반 걷기는 200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50회를 할 때 10분, 200회를 할 때도 약 10분으로 총 20분 정도 소요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이 동작을 처음 하실 때는 이 시간을 채우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컨디션과 체력에 맞게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골반 걷기 첫 번째 동작 – 앞으로 뒤로 걷기

1. 척추와 가슴을 바르게 펴주세요.

2. 양손은 발끝을 잡아주고 발끝이 닿는 것이 어려운 경우엔 무릎을 살짝 굽혀주거나 최대한 잡을 수 있는 부위를 잡아주세요.

3. 이렇게 배를 접은 상태에서 앞으로 걸어나가는 동작입니다.

4. 오른쪽, 왼쪽 골반을 번갈아 디디며 앞으로 5번 걷습니다.

5. 다시 허리를 바르게 세운 상태에서 양손을 편안하게 무릎 위에 얹어놓고 다시 뒤로 걸어가는 골반 꺾기입니다.

오른쪽, 왼쪽 골반을 번갈아 디디며 뒤로 5번 걷습니다. 이 동작이 1회인데요. 이렇게 총 50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골반 걷기 두 번째 동작 – 제자리 걷기

1. 다리와 척추를 곧게 펴고 앉아 팔을 올리고 손을 맞댄다.

양손을 접어서 가슴 앞에 위치하실 텐데요.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내 팔꿈치를 바라봤을 때 내 가슴 앞에 있는 위치가 가장 이상적인 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3. 왼쪽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옆구리를 비틀어 준다.

4.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 작이 1회인데요. 이 방법으로 200회를 하시면 됩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관련글>>“급한 사람들만 보세요” 7일 동안 5kg 감량도 가능한 단기 양배추 다이어트 레시피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