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칙칙한 피부도 하얗게 변합니다” 집에서 5분만 투자해도 피부 미인으로 만들어준다는 방법 1가지

달고 맛있는 바나나는 다이어트 할 때 많이 먹지만 껍질은 그냥 버리시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이렇게 버려지는 바나나 껍질을 사용해 미백효과가 있는 팩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바나나에는 피부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와 주름 예방, 미백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팩 만드는 방법

버려지는 바나나와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바나나 팩 만드는 방법입니다.

식초 한 방울과 밀가루, 바나나를 준비해 주세요. 먼저 바나나를 깨끗이 씻고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바나나를 껍질째 조금만 잘라 믹서기에 넣고 잘 갈리도록 물을 두 스푼 넣고 갈아주세요.

팩 붓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덜어내 주신 뒤 식초 한두 방울을 넣어주세요.

꿀이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지만, 피부에 여드름이 있다면 꿀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밀가루를 한 스푼을 넣어주시고 잘 저어주시면 미백에도 좋고 노화와 주름 예방에 탁월한 바나나 껍질 팩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바나나 껍질 팩을 얼굴에 얇게 발라주세요. 이때 종이팩이 있다면 얼굴에 붙이고 한 번 더 발라준 후 20분 뒤에 세안하면 됩니다.

종이팩을 사용하면 흘러내림도 적고 흡수율을 높여주어 더 효과적입니다.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피부 테스트를 하고 나서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 테스트는 손목 안쪽이나 귀 뒤에 발라 20분이 지나도 알러지 반응이 없다면 하셔도 괜찮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