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집에 이런 물건 있다면 당장 치우세요” 좋은 기운은 막고 나쁜 기운을 불러온다는 풍수 인테리어 12가지

집안의 물건과 간단한 가구 배치로 나쁜 기운을 막거나 성공운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거실, 주방, 침실 등 집 안 구석구석에 적용할 수 있는 돈과 복을 불러오는 풍수 인테리어 바로 확인해 보세요.

나쁜 기운 막아주고 좋은 기운 불러오는 인테리어 방법

1. 침대와 화장대는 마주 보지 않게 놓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바로 앞에 거울이 있으면 애정운이 나빠질 뿐만 아니라 숙면에도 좋지 않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칼은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좋다고 하는데요.

식칼을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 가족 간 갈등이 생기고 인간관계가 나빠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식칼은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칼집에 보관하면 돈이 모이게 된다고 해요.

3. 욕실에 작은 화분을 두면 좋은데요. 욕실은 음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초록 식물이나 붉은색 꽃이 있는 화분을 두면 좋은 기운을 부를 수 있습니다.

4.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서로 멀리 떨어지게 두는 것이 좋은데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음양의 대표적인 물건으로 같이 두면 물과 불이 충돌해 쓸데없는 지출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5. 주인보다 키가 큰 화분을 집안에 놓으면 좋지 않은데요.

주인보다 키가 큰 화분을 집에 두면 취업운과 승진운을 막을 수 있으며 지나치게 많은 화분을 두는 것도 집에 좋은 기운을 빼앗아간다고 합니다.

6. 침실에는 풍경화나 정물화를 두는 것이 좋은데요. 침실의 풍경화나 부부 사진을 걸어두면 애정운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추상화를 걸어두면 복이 들어오지 않으므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거실에는 천 소파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럽고 따스한 느낌의 천 소파는 가족을 더욱 화목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만약 당장 바꾸기 어려운 경우라면 천으로 만들어진 쿠션이나 패브릭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8. 책상은 방문 가까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책상을 방문과 등지게 두면 심리적 불안감을 느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책상은 방문 가까이에 두고 방문을 등지지 않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집안에 조화가 있다면 치우는 것이 좋은데요. 조화를 집안에 오래 두면 나쁜 기운이 모여 가족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10. 거실에 큰 스탠드를 두는 것이 좋은데요. 소파 옆에 큰 스탠드를 두는 것은 불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거실 창가에 큰 스탠드를 배치하면 건강이나 사회 활동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11. 화장실 변기는 닫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변기는 재물운과 건강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변기 뚜껑을 닫아두면 재물운과 건강운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12. 침대 머리는 창문 쪽으로 두는 것이 좋은데요.

물이 흐르는 화장실이나 주방은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공간이기 때문에 침대는 방문을 대각선으로 바라보도록 하고 머리가 창문 쪽을 향해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 침대를 창문과 평행하게 두고 사이에 의자나 협탁을 배치하면 좋습니다.

👉 관련글>>“이것 놓자마자 대박 난다고..” 현관에 놓기만 해도 엄청난 재물운이 들어온다는 물건 4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