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물티슈 뚜껑 이제 버리지 마세요” 다 사용한 물티슈 뚜껑을 이용한 다양한 재활용 꿀팁 7가지

다 사용한 물티슈 뚜껑 대부분 그냥 버리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 쓰고 그냥 버리게 되는 물티슈 뚜껑을 이용한 다양한 재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1

대용량의 과자를 구입했을 때 개봉 후 바로 다 먹지 못하면 과자가 눅눅해져 맛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꼭필TV

하지만 물티슈 뚜껑을 이용하면 그러한 고민이 바로 해결됩니다.

뚜껑 뒷면에 양면테이프를 빈틈없이 붙이고 과자 봉지에 붙여준 후 입구를 칼로 뚫어주면 완성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구멍을 먼저 뚫어 놓고 뚜껑을 붙이지 말고 뚜껑을 붙인 후에 구멍을 뚫어야 빈틈없이 깔끔하게 뚜껑을 붙일 수 있습니다.

뚜껑이 있으므로 며칠 동안 보관이 편리하며 다 먹을 때까지 바삭한 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2

간편하게 다이어리나 노트만을 가지고 외출을 할 때 표지 부분의 뚜껑을 이렇게 달아주면 USB나 클립, 포스트잇 등 간단한 사무용품을 넣어 다닐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3

다음은 우유 통과 물티슈 뚜껑을 이용해 휴지통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다 쓴 대용량 유통을 버리지 말고 두 개를 준비합니다. 그중 한 개를 라벨이 붙어 있었던 부분에서 살짝 내려간 부분을 칼로 잘라냅니다.

가위로 잘라낸 부분을 다시 한번 잘 정리해줍니다.

다른 한 개의 빈 우유 통은 라벨이 붙어 있던 부분의 제일 윗부분을 잘라내면 휴지통으로 사용할 몸통이 완성됩니다.

다음은 물티슈 뚜껑을 붙일 구멍 위치를 표시한 후 칼로 잘라내고 양면테이프로 뚜껑을 붙여주면 휴지통이 간단히 완성됩니다.

뚜껑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휴지통을 비울 때도 편리해서 책상 위 미니 휴지통 화장대 화장 솜 휴지통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4

물티슈 뚜껑 두 개를 이렇게 맞붙여주면 내부에 1cm 정도 깊이의 슬림한 케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목걸이 반지 등을 보관하거나 외출 시 복용할 휴대용 약 케이스, 동전 지갑, 휴대용 반짇고리, 나사 등을 보관하는 공구 케이스, 휴대용 이쑤시개 보관함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5

다 사용한 페트병과 물티슈 뚜껑을 이용해 공구함을 만들 수 있는데요.

먼저 페트병에 뚜껑을 붙일 위치를 표시한 후 칼로 잘라냅니다.

양면테이프나 순간접착제로 구멍 부분에 뚜껑을 붙여주면 공구함은 간단히 완성됩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6

콘센트 구멍은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 먼지나 이물질 등이 들어갈 수 있어 안전망이 필요한데요.

그런데 물티슈 뚜껑을 붙여 놓으면 사용하지 않을 때 뚜껑을 덮어둘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 뚜껑 활용법- 7

음식물 쓰레기를 담은 비닐봉지가 밀폐되지 않은 채 방치되면 악취와 벌레들이 생길 수 있고 또 매번 봉지를 묶었다가 풀기도 불편합니다.

이때 봉지에 물티슈 뚜껑을 끼워 사용하면 음식물을 버리기도 편하고 냄새도 나지 않아 편리합니다.

👉관련글>>“아이스팩 이제 버리지 마세요” 냉동실 자리만 차지하는 아이스팩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