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속는 셈 치고 따라 해 보세요” 집집마다 있는 이것을 사용하기만 해도 뿌옇게 안 보이던 김 서림 바로 해결됩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자동차 안 김 서림 때문에 운전할 때 불편하셨던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시죠?

김 서림은 실내의 온도 차가 커지면서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김 서림이 생기면 운전하는데 위험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터 사용

히터를 사용할 때는 에어컨을 가끔 틀어서 습기를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히터 송풍 방향은 전면 유리, 측면 유리로 설정해 주고 강도는 너무 세지 않게 해줍니다.

또한, 공기 순환 방식을 내기 순환에서 외기 순환으로 틈틈이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주방 세제

집 안에 있는 것들로 김 서림 방지제를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샴푸나 주방 세제를 물과 1:1의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주면 되는데요.

섞은 액체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유리를 닦아주고 마른 천으로 다시 닦아주면 끝입니다.

샴푸와 주방 세제가 코팅제 역할을 하므로 김 서림을 예방해 줍니다.

휴대용스틱 비누

부드러운 천에 물을 약간 적신 후 스틱 비누를 문질러 발라주세요.

비누가 발라진 천으로 김 서림이 잘 생기는 자동차 유리 표면에 살살 문지르며 닦아주세요.

비누가 마르기 전에 빠르게 마른 천으로 다시 닦아주면 끝입니다. 이렇게만 해줘도 김 서림이 확연하게 방지됩니다.

김 서림 방지 안경닦이

안경 쓰는 분들이 김 서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이것을 차량 유리에 사용해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김 서림 방지 안경닦이에 물을 약간 묻혀서 사용하거나 입김을 호호 불어가며 유리를 닦아주면 되는데요. 차량 유리가 얼룩지지 않게 빙빙 돌려가며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글>>“안 받아간 돈이 2,400억이라고..” 정부에서 자동차 값의 20%를 되돌려준다는 자동차 환급금 제도 (+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