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화장실 휴지를 어떻게 걸고 계시나요?” 휴지 거는 방향으로 당신의 숨겨진 성격을 알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휴지를 걸 때 어떻게 걸고 계시나요? 아마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으실 텐데요.

화장실 휴지를 대부분 ‘앞’ 또는 ‘뒤’ 방향으로 평생 같은 방법으로 걸고 계셨을 겁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사람들의 60~70%가 앞으로 거는 것을 선호했으며 또 다른 설문조사에서는 약 50%가 화장지의 방향에 신경을 쓴다고 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휴지 거는 방향을 놓고 취향과 성격의 문제일 뿐 무엇이 옳고 그른 문제는 아니라고 했으며 휴지 거는 방향에 따른 성격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2000명을 대상으로 한 ‘화장지 성격 테스트’ 결과, 앞으로 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은 A형에 가깝고 지배적인 경향이 있으며 반면 뒤로 거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은 복종적이고 느긋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화장지를 거는 방향으로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신의 휴지 거는 방향으로 성격을 확인해 보세요.

휴지를 앞으로 걸어 사용하는 사람

휴지를 앞으로 걸어 사용하는 사람들은 책임감이 강한 편이고 조직 생활을 갈망하거나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른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론 이런 성취감을 스스로 과대 평가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휴지를 뒤로 걸어 사용하는 사람

휴지를 뒤로 걸어 사용하는 사람들은 느긋하고 믿음직스러우며 타인의 감정을 잘 읽어내는 공감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때로는 어리석은 사람처럼 보여도 사람과의 관계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휴지 거는 방향 신경 안 쓰는 사람

휴지 거는 방향을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은 충돌이나 갈등을 최소화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유연성을 중시하며 새로운 상황이나 환경에 자신이 들어가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 관련글>>“어떤 동물이 가장 먼저 보이셨나요?” 오래 보지 말고 맨 처음 눈에 띈 동물이 당신의 타고난 본성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