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집집마다 다 있으니 꼭 사용해 보세요” 안경점 사장님도 사용해 보고 놀랬다는 안경 김 서림 없이 깨끗하게 닦는 꿀팁

겨울철 안경 김 서림 때문에 난감한 경우 한 번쯤은 있으셨죠?

안경 닦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김 서림도 줄고 안경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이것’ 한 방울만 사용하면 기름이 번져 얼룩진 안경뿐만 아니라 마스크로 인한 김 서림까지 한 방에 없앨 수 있는 가장 깨끗하게 닦는 방법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서림 없이 깨끗하게 닦는 방법

먼저 안경에 있는 먼지를 물로 깨끗이 씻어내려 주세요. 이때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경렌즈의 코팅을 벗겨내고 균열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차가운 물로 세척해 주세요.

주방 세제를 렌즈에 한 방울씩 묻혀주세요. 샴푸나 비누는 알칼리성으로 안경렌즈의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반드시 주방 세제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두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렌즈를 문질러주세요. 코 받침과 다리 부분도 함께 살살 닦아주세요.

깨끗이 닦은 안경은 세로로 세워 물로 헹궈줍니다. 이때 물의 세기는 투명한 물이 나오는 중간에서 조금 약한 정도로 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주 중요한 마무리인데요. 바로 렌즈에 남아 있는 물방울을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물의 세기를 조금 전 안경을 씻었던 세기의 물에 아주 천천히 자동 세차장을 연상하시며 안경을 물에 세로로 통과시켜주세요.

물의 응집력으로 렌즈에 물방울이 하나도 남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이렇게 세척한 안경을 손수건에 올려 말려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 관련글>>“안경 쓴다면 꼭 알아두세요” 안경점 사장님이 알려주는 안경 맞출 때 꼭 알아야 하는 안경렌즈 잘 고르는 방법

📺관련 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