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생강은 꼭 이렇게 드세요” 생강 이렇게 먹으면 항암 효과가 증가하고 면역력을 3배 올려준다는 생강 섭취방법

생강을 꾸준히 섭취해 면역력을 높이고 환절기로 인한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환절기에는 체온 유지가 어려워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의 균형이 깨지기 쉬운데요. 이때 생강을 챙겨 먹는다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강의 효능을 10배 높여주는 섭취방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암 효과를 10배 높여주는 생강 섭취방법

생강은 아주 오래전부터 전 세계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은 식재료이자 약재입니다. 하지만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식품이라도 독이 될 수도 있고 때론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생강을 이렇게 먹으면 항암 효과를 10배 높여주고 면역력은 강력해져 건강에 탁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생강을 쪄서 말리는 것인데요. 생강을 4시간 동안 증기로 쪄서 말리면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이 쇼가올로 변하면서 함량은 10배 높아져 약효가 크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생강의 효능

📌 면역력 강화

우리 몸은 36.5도에서 37도가 정상 체온으로 만약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은 30%가 떨어지고 반대로 1도 높아지면 면역력이 3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건강에 해로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응하지 못해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은 물론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생강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의보감은 생강을 성질이 따뜻한 약으로 양기를 잘 돌게 한다고 소개했으며 역사 문헌에서도 임금은 생강차를 마시고 신하는 인삼차를 마셨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생강은 귀한 보약이었습니다.

또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소염 작용을 하여 감기에 걸렸을 때 목이나 코에 발생하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항암 효과

생강은 음식의 맛과 풍미를 만들어주는 천연 향신료이면서 접하기 쉬운 약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생강은 다른 식품들에 비해 항산화 효능이 높아 항암 효과에도 뛰어난데요.

일본 연구팀에 따르면 실험지를 여섯그룹으로 나눠 대장암 유발 물질을 투여하고 다양한 식품의 추출물을 투여해 관찰한 결과 생강의 진조럴 성분을 투여한 그룹의 암 발병률이 다른 그룹에 비해 가장 낮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위암 전립선암 등 여러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최근 연구에서 항암치료 부작용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피로 이상의 콜레스테롤은 심혈관 질환과 함께 성인병의 원인이 되므로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생강의 진저롤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재흡수와 혈관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액의 응고를 막아 고혈압과 뇌경색 등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같은 매운맛을 내는 마늘이나 양파보다 훨씬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 관절염 완화

비가 오기 전이나 추운 겨울이 되면 무릎이 쑤신다는 분들이 있는데 실제 통증이 날씨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온도 습도 기압에 따라 변하는데 그 영향을 받아 관절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관절염은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하는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떨어지고 관절염이 쉽게 발생합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강판을 갈아 밀가루와 섞어 찜질팩을 해주는 것도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 멀미 구토 진정 효과

차에 타는 것을 유난히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멀미는 차의 진동과 속도를 이겨내지 못하고 어지러움이나 구토 등이 생기는 증상인데 이때 멀미약 대신 생강이 큰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은 소화기관을 편안하게 하고 몸에서 느끼는 감각과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 멀미약보다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멀미를 심하게 겪는 36명에게 연구를 한 결과 멀미약을 복용한 그룹보다 생강 두 캡슐을 먹은 그룹에서 멀미 진정 효과가 두 배 높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생강 섭취 시 주의사항

생강을 많이 먹으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위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니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치질이나 위궤양 등 출혈성 질환을 갖고 있다면 조심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생강이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생강은 익혀 먹어도 성분은 변하지 않아 매운맛이 부담스럽거나 위가 약하다면 익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