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딸기 이렇게 먹어야 효과 200% 상승합니다” 매일 아침 이렇게 먹으면 암세포 제거에 큰 도움을 준다는 딸기 레시피

향긋한 딸기는 겨울부터 봄까지가 제철인데요. 딸기에는 비타민과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도 풍부합니다.

출처: 건강오름

오늘은 특히 아침에 먹으면 암세포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딸기 섭취 방법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암 효과가 뛰어난 딸기 영양성분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알리직산 등의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딸기의 비타민C 함량은 레몬과 토마토보다 많고 사과의 13배에 달하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항암 효과가 우수합니다.

또한, 딸기에 풍부한 알리직산 성분은 암세포의 자폭을 유발하며 붉은색을 띠는 안토시아닌 또한 암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항암 효과가 뛰어난 딸기와 같이 먹으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두유와 파프리카입니다.

두유는 가공 공정에서 이소플라본을 잃지 않는 유일한 콩 가공식품으로 암 예방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붉은색 파프리카 역시 딸기와 같이 먹으면 항암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파프리카의 색깔은 다양하지만, 특히 붉은색 파프리카는 라이코펜과 비타민C가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암세포를 억제합니다.

항암 효과가 우수한 딸기 주스 만드는 방법

딸기 10개와 파프리카 4분의 1개 두유 한 컵을 준비합니다. 딸기 세척은 물 1L에 식초 한 티스푼을 넣고 1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좋습니다.

씻은 딸기와 파프리카는 갈기 쉽게 잘라줍니다. 준비된 딸기와 파프리카는 믹서에 넣고 두유 한 컵도 부어줍니다.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잘 갈리도록 충분히 믹서로 갈아줍니다. 완성된 딸기 주스는 아침에 한 잔씩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