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제 힘들게 까지 마세요” 밤 삶을 때 이것 넣었을 뿐인데 손만 대도 껍질이 훌러덩 벗겨집니다.

군밤과 군고구마는 겨울철 영양간식인데요.

맛도 좋지만, 먹으면 든든하면서 다양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영양적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간식입니다.

햇밤이 보통 9월부터 나오긴 하지만 갓 수확한 밤은 맛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후숙 기간을 거쳐야 당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11월~12월에 먹는 밤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알토란에서 원승식 셰프의 손만 대도 껍질이 벗겨지는 밤 삶는 방법 및 밤 삶는 시간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만 대도 껍질이 잘 벗겨지는 밤 삶는 방법

재료 : 밤, 소금, 찜기, 얼음물

1. 밤 삶는 방법 꿀팁 한가지는 먼저 밤을 소금물에 불립니다. 이렇게 하면 껍질이 쉽게 까진다고 합니다.

출처 : 알토란

게다가 소금물에 담가두면 속이 빈 밤이 둥둥 떠서 안 좋은 밤을 쉽게 선별할 수도 있고, 밤 속에 숨어 있는 벌레들까지 제거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밤을 소금물에 1시간 동안 불린 후 불린 밤을 김 오른 찜기에 넣어주세요.

2. 뚜껑을 닫은 후 센 불에 20분가량 찝니다.

출처 : 알토란

3. 찐 밤은 뚜껑을 열지 말고 10분간 뜸을 들여 주세요. 이때 절대 뚜껑을 바로 열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밤을 찐 후에는 뜸을 충분히 들여야 속까지 골고루 익기 때문입니다.

4. 찐 밤을 얼음물에 담가 냉수마찰 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 껍질 사이에 공기가 생겨서 밤이 훨씬 더 잘 까진다고 합니다.

밤 삶는 방법 마지막 꿀팁인 냉수마찰까지 마무리하면 밤 삶은 방법이 모두 완성됩니다.

밤 삶는 시간

밤 삶기 시간도 삶는 방법만큼 굉장히 중요한데요. 먼저 씻은 밤을 잠길 정도의 소금물에서 1시간 동안 불려주기

밤 삶기 시간은 20분, 이때 뚜껑은 열지 말고 그대로 불만 끄고 10분간 뜸 들이기

10분 뒤 밤을 찬물에 5분간 담그기

밤 삶는 방법, 밤 삶기 시간 어렵지 않죠? 밤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 A, B1,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밤은 완전식품으로도 불립니다. 성장발육을 비롯하여 피부미용, 피로 해소, 숙취 해소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