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건강 생각한다면 제발 이렇게 먹지 마세요” 몸에 좋은 들깨도 계속 이렇게 먹으면 몸에 독이 됩니다.

쌀쌀한 날씨에 순댓국이나 추어탕에 들깻가루를 넣어서 드신 적 있으시죠.

출처: 다른방법

들깻가루는 고소한 맛과 향이 좋아 양념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맛도 좋고 몸에 좋은 들깨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들깨의 오메가3 지방산은 공기 중에 산소나 수분에 노출되면 산패가 빨리 진행되는데요.

산패된 오메가3 지방산은 유효 성분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아예 다른 성분이 되면서 인체 내에 활성산소를 증가시키고 발암물질로 작용합니다.

그럼 들깨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미리 곱게 갈아놓은 들깻가루는 산소와 닿는 면적이 커지기 때문에 금방 산패됩니다. 그래서 들깻가루보다는 통들깨를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들깨를 고온에 가열하면 벤조피렌이라는 독성 물질이 생성되기 때문에 약한 불에 살짝 볶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은데요.

들깨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통들깨를 냉동실에 보관하여 필요한 만큼 꺼내서 그때그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들깨는 먹기 전에 이물질을 세척해 주어야 하는데요. 깨끗한 물에 생들깨를 넣으면 들깨는 위로 뜨고 이물질은 아래로 가라앉습니다.

출처: 다른방법

위에 뜬 들깨를 체로 걸러주는 방법을 몇 번 반복하여 깨끗이 세척해 줍니다. 그런 뒤 채반에 넓게 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프라이팬에 살짝 볶으면 조금 더 빨리 물기를 제거할 수 있고 향도 더욱 좋아집니다.

완전히 말린 들깨는 병에 담아 보관하면 되는데요.

나물 요리를 할 때나 국 요리를 할 때 그때그때 갈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들깻가루를 구매하신다면 될 수 있으면 갈자마자 바로 진공 포장된 것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이런 들기름 먹고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관련글>>“지금 당장 집에 있는 들기름 확인해보세요” 모르고 계속 먹는다면 발암물질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