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변비약 먹기 전 이것부터 드세요” 자주 먹기만 해도 대변이 장에 쌓이는 것을 막아 장 속을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우리 몸에 변이 오래 머물게 되면 변에서 나오는 독성 물질 때문에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실제로 대장암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3.5%가 변비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해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다시마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다시마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긴산은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고 장으로 바로 보내져 장을 자극하게 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하도록 돕습니다.

다시마의 알긴산은 우리 몸에 들어가면 수분을 흡수해 최대 200배까지 팽창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팽창된 알긴산이 장운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그 때문에 다시마를 먹었을 때 물을 많이 섭취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긴산은 장 속에서 생기는 발암물질을 흡착해 배설시켜주기 때문에 대장암이나 직장암을 예방하는 데 아주 탁월합니다.

변비에 좋은 무

무에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해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데요.

특히 무는 소화력과 해독력이 뛰어나며 무의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대변이 장에 쌓이는 시간을 줄여주며 대장암의 독성을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시켜 대장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고구마

고구마를 자르면 얄라핀이라는 하얀 진액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고구마에 난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얄라핀이 우리 몸에 섭취되면 장 속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고혈압과 당뇨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의 셀룰로오스라는 식이섬유가 장 속에 남아 있는 변의 배설을 촉진하여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고구마의 풍부한 효소와 비타민B1이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배변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로 인해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암과 직장암을 예방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알로에

알로에는 위 건강과 변비를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탁월한데요.

알로에 함유된 알로인 성분과 에모딘 성분이 대장의 점막을 자극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이 대장에 머무는 시간을 단축시켜 대장질환과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변비에 좋은 우엉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수분 흡수력이 높아 비만을 유발하는 장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는데요.

우엉의 식이섬유는 위나 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바로 대장으로 내려가 장 속에서 머물고 있는 변과 나쁜 유해균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우엉에는 유산균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이눌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대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 탈출 해독주스를 먹고 6개월 동안 75kg에서 52kg으로 -23kg이나 감량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관련글>>“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세요” 하루 한 번 먹기만 해도 요요 없이 체중을 확 줄여주는 변비 탈출 해독주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