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소변이 안 나오면 이것부터 드세요” 죽어가던 신장도 되살려준다는 신장에 좋은 차 5가지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소변을 보고 나서도 잔뇨감이 드셨던 적 있으신가요?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 문제가 있지만,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큰데요.

신장은 소변 형성과 노폐물 배설은 물론 우리 몸의 항상성과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신체의 모든 기관의 균형과 대사 기능 또한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 도움을 주는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을 살려주는 검은콩 차

본초강목의 검은콩은 신장 기능을 보강하고 부종을 제거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검은 콩은 신장을 이롭게 한다고 명시되어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효능을 인정받아온 음식인데요.

한방에서는 신장 개통의 대사 촉진을 위해 검은 콩을 신장 치료 목적의 약재로 쓰기도 합니다.

신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몸이 차갑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검은 콩은 이를 완화해주는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신장을 살려주는 결명자차

눈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결명자차는 신장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결명자는 몸속 노폐물들을 소변과 대변으로 빠져나가게 하기 때문에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는데요.

이러한 작용들은 피로한 신장을 회복시키고 신장 기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결명자는 간장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뛰어나니 따뜻한 결명자차로 건강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신장을 살려주는 옥수수수염 차

옥수수수염은 한방에서 위와 신장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옥수수수염을 플라보노이드와 포도당 휘토스테롤 등의 성분들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체내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기 때문에 신장 기능 증진뿐만 아니라 부종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옥수수수염 차는 혈압 강하와 담즙 분비 촉진에도 영향을 주어 신장을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을 살려주는 대추 차

대추는 성질이 따뜻하여 혈액순환 개선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를 달여서 차로 꾸준히 마시면 신장의 회복은 물론 몸의 부기를 빠지게 하는 효과도 뛰어난데요.

이는 대추가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신장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대추차의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으니 향긋한 대추차를 꾸준히 드시면 좋겠습니다.

신장을 살려주는 구기자차

하수오, 인삼과 함께 세계 3대 명약으로 인정받고 있는 구기자는 신장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본초강목에도 구기자는 전기를 보호하고 신장 기능을 강화하여 꺼져가는 등불에 기름을 붓는 약재라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구기자는 몸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신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구기자의 풍부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들은 피로 회복은 물론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니 하루 한 잔으로 건강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