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퉁퉁 부어 주먹을 쥐기도 쉽지 않고 퇴근하는 저녁쯤이면 다리와 발이 부어 신고 온 구두가 꽉 끼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부기가 반복되는 현상을 그냥 둔다면 결국 셀룰라이트가 생기고 몸에 살이 찌게 되기 때문에 그냥 두어서는 안 되는데요.
부기를 빼기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은 부기를 빼주는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기를 빼주고 몸을 해독시켜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오이 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좋은 오이 수 효능
오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이소퀘르시트린이 이뇨 작용을 도와 부종을 완화하고 오이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종과 고혈압에 도움을 주며 땀과 소변으로 배출된 무기질을 보충해 주는데요.
오이 속에 있는 미네랄과 수용성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오이를 물에 넣은 오이 수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오이 수를 좀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오이 수를 만들 때 다른 재료를 넣어주면 좋은데요.
몸에 부기와 함께 지방을 태우고 싶은 분들은 자몽을 넣은 자몽 오이 수를 추천하고 평소 부기가 있고 염증성 질환이 잦은 분들과 통풍이 있는 분들은 레몬을 넣은 레몬 오이 수를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자몽 오이 수 만드는 방법
자몽 오이 수 재료는 물 1L, 오이 1개, 자몽 반 개,
오이와 자몽이 있는 미네랄과 항염 영양소들은 물에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자몽에 있는 나린진 성분은 몸속에 지방과 독소를 태우는 역할을 하고 자몽의 껍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자몽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은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푼 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하여 사용합니다.
생수 1L를 준비합니다. 오이 1개를 얇게 썰어 넣어주고 자몽 반개도 얇게 썰어 넣어줍니다.
자몽 오이 수는 만들고 3시간 정도 우려낸 뒤 마셔야 하고 만들어진 자몽 오이 수는 냉장보관 하시고 3일 안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레몬 오이 수 만드는 방법
레몬 오이 수 재료는 생수 1L, 오이 1개, 레몬 반 개,
비타민 C와 미네랄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은 몸속 염증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과 피부 건강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몸속 요산을 녹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에 있는 규소라는 성분 역시 몸속 요산을 바깥으로 배출시키고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오이에 있는 이산화규소가 레몬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오이와 레몬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레몬은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풀어준 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생수 1L에 오이를 얇게 썰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레몬 반개도 얇게 썰어 넣어줍니다. 레몬 씨와 꼭지가 들어가면 쓴맛이 날 수 있으므로 제거하시는 게 좋습니다.
레몬 오이 수는 영양소가 물에 충분히 우러날 수 있도록 3시간 정도 놔둔 뒤 섭취합니다.
자몽 오이 수와 레몬 오이 수의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 자고 일어나 아침 공복에 한 잔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평소에 물 대신 섭취하면 되지만 하루 1L까지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다이어트를 위해 드시는 분들은 식단 조절을 하면서 오이 수를 함께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굶지 않고 먹으면서 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인데요. 똑같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를 반으로 줄여준다는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관련글>>“칼로리를 반으로 줄여 줍니다” 요요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제일 많이 했다는 다이어트 방법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