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딱 10분이면 해결됩니다” 심각한 벽지 곰팡이도 집에 있는 물건으로 완벽하게 제거하는 마법 같은 방법

곰팡이는 특히 벽지나 베란다, 장롱, 현관 등에 자주 발생합니다.

보통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곰팡이 내의 독소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매우 해로운데요.

이런 곰팡이를 10분 만에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벽지 곰팡이 제거하는 청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쉽게 곰팡이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준비물은 물통 2개, 락스, 물, 붓, 소독용 에탄올, 휴지

출처: 매직청소TV

물통에 하나는 락스를 담고 다른 하나에는 물을 담아 놓습니다.

락스에 붓을 담가주세요. 락스물이 흐르지 않게 조심하면서 곰팡이가 보이는 벽지에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출처: 매직청소TV

2번 정도 발라준 후 휴지를 곰팡이 범위만큼 덮일 수 있도록 바로 붙여주세요. 실크 벽지도 되지만 합지벽지도 가능합니다.

휴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휴지 위에 락스를 한 번 더 부드럽게 발라 주세요. 이렇게 5분~10분만 있어도 마법처럼 사라진답니다.

5분이 지난 후 붙여 놓은 휴지를 제거해 준 후 곰팡이가 제거된 벽지에 깨끗한 물을 적신 붓으로 살짝 발라주세요.

이때 물이 흐르지 않도록 붓의 물기를 살짝 제거한 후 사용해야 벽지가 상하지 않습니다.

출처: 매직청소TV

5분 정도 기다린 후 소독용 에탄올로 한 번씩만 살짝 뿌려주면 곰팡이 제거가 끝이 납니다.

주의사항

벽지 곰팡이를 제거할 때는 환기를 꼭 해주세요.

청소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한다는 욕실 청소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관련글>>“이렇게 해야 깨끗하다고..” 청소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한다는 초간단 욕실 청소 꿀팁 방법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