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효과 좋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까지 잡아준다는 마법의 레시피 1가지

고혈압은 나이가 있으신 분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고혈압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거나 완치되기 어려워 대부분 약물치료를 해야 하고 조절하지 못하면, 심장, 뇌, 신장 등에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꾸준히 섭취만 해도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감자에는 혈압 조절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모두 포함된 좋은 작물이라서 특히 사과와 함께 먹게 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오늘 만들어지는 음식이 연구를 통해서도 혈압을 안정시키고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효능이 있어서 꾸준히 마시면 혈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생감자 주스 만드는 법

먼저 감자와 사과 반쪽, 꿀 1티스푼, 물 반컵을 준비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특히 감자는 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을 제거하고 감자의 눈을 깨끗이 하고 물에 10분 정도 담가 감자의 시원한 맛을 없애주세요.

믹서를 준비하고 깨끗한 감자 1개, 사과 반, 꿀 1티스푼, 물 반컵을 넣어주세요.

특히 함께 들어가는 사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해 교감신경계 안정과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건강뉴스

또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리보플라빈의 생체 흡수율을 높이므로 같이 먹게 되면 빠르게 혈압을 안정시키는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1분 정도 믹서기로 잘 갈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생감자 주스가 만들어집니다.

고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음식이 있는데요. 함께 먹으면 약효를 떨어뜨리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관련글>>“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됩니다”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약 효과를 떨어뜨리고 심한 경우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 4가지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