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먹어야 효과 200% 상승합니다” 먹는 방법만 달리해도 지친 폐를 살려주어 암세포 꼼짝 못 하게 합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맛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간식입니다.

그런데 고구마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친 폐를 살리고 암세포 제거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 섭취방법

고구마는 당근 양파와 함께 볶아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고구마와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이며 양파는 퀘르세틴이 아주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과 퀘르세틴은 모두 지용성으로 기름에 볶으면 그 흡수율이 최대 8배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두 가지 성분은 항암에 우수한 효능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암세포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폐 건강을 지켜주는 고구마 레시피

2인분 기준 고구마 1개와 양파 50g, 당근 50g을 준비합니다.

출처: 건강오름

고구마는 껍질에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좋은 성분이 더욱 풍부하니 잘 세척해서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세척한 고구마는 채를 썰어줍니다. 너무 얇으면 부서지거나 물을 수 있습니다.

양파와 당근도 미리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채를 썬 고구마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궈 전분기를 빼줍니다.

출처: 건강오름

그다음 물을 버리고 소금 1큰술을 뿌려서 고구마를 살짝 절여줍니다. 10분 정도 절이면 고구마가 부서지지 않고 좋습니다.

고구마가 절여졌으면 물로 헹궈서 소금기를 씻어냅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오일을 두른 팬에 고구마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고구마가 투명해질 정도로 익었다면 당근과 양파도 넣고 같이 볶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볶을 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고구마와 채소가 잘 익었다면 맛있는 고구마볶음이 완성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이것이 안되면 폐가 망가지고 있는 신호입니다.

👉 관련글>> “딱 3분만 해보세요” 집에서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폐 기능 자가진단법 4가지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