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건강 보조제 말고 이것부터 드세요” 매일 챙겨 먹기만 해도 시력 향상은 물론 백내장과 황반 변성까지 예방해 주는 음식 7가지

눈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지고 나빠지기 쉬운데요.

하루 종일 전자기기와 먼지, 건조함 등 외부 자극에 노출되기 때문에 평상시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한 번 손상된 눈은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백내장과 녹내장을 예방해 주는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케일과 같은 녹색 잎 채소에는 대부분 눈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시금치가 눈 건강에 좋은 이유는 녹색 잎채소 중에 가장 많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금치 속 루테인 성분은 황반의 구성 성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황반 변성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금치를 100g만 섭취해도 건강 보조제로 판매되고 있는 루테인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에 포함된 비타민A는 눈의 각막과 망막의 세포가 분화하는 것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는데요.

달걀노른자가 좋은 이유는 눈 건강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은 물론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원천이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달걀노른자에는 녹내장과 황반 변성의 발병률까지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영양소는 심하게 가열하게 되면 쉽게 파괴되어 버리기 때문에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수란이나 반숙처럼 최대한 적게 가열해 드신다면 영양소 섭취에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키위

천연 영양제라고 불리는 키위는 우리의 눈 건강에도 정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키위가 좋은 이유는 눈에 필수적인 루테인과 제아잔틴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키위는 눈의 피로도가 높거나 눈 떨림이 잦은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키위는 자외선을 막아주고 산화를 막아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연어

연어는 비타민이 풍부한 생선이자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된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연어가 눈 건강에 좋은 이유는 연어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눈의 피로 해소와 건조함을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성분은 루테인과 제아잔틴보다 훨씬 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눈 건강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나와 있는데요.

우리의 눈을 촉촉하게 하고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연어를 자주 드신다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당근

눈에 좋은 음식 하면 당근이 빠질 수 없는데요.

당근이 눈에 좋은 이유는 당근 속에 유독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들어와 비타민 에이로 변화되어 우리의 시력 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을 방지해서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루테인과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결명자

결명자 역시 비타민 에이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결명자가 눈에 좋은 이유는 결명자 속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눈의 피로 회복을 돕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눈의 충혈을 완화하고 시력 증진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시신경을 강화시켜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시신경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속이 냉한 분들이나 빈혈과 어지럼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체질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블루베리는 우리의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블루베리가 눈 건강에 좋은 이유는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의 예민함을 완화시켜 그로 인한 피로를 막아주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성분은 껍질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 성분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노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안토시아닌 색소는 망막 세포 안 시각에 관여하는 자주빛 색소를 재활성화 시키는 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이 백내장과 당뇨병으로 인한 망막염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에 이런 증상 있다면 실명할 수 있으니 당장 병원 가세요.

👉 관련글>>“눈에 이것 보이면 바로 병원 가세요”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된다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상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