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이면 무조건 많이 사 오세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사람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한다는 음식

밤에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거나 운동하다가 쥐가 나는 경험은 아마 누구나 한 번쯤 겪으셨을 텐데요.

쥐는 의학적으로 근육 경련에 해당되며 근육에 피로가 쌓이거나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면 발생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잠을 자거나 쉬고 있을 때 생기는 쥐는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관여하는 영양소의 결핍이 주된 원인입니다.

오늘은 쥐가 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세 가지 영양소와 여러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쥐가 자주 날 때 챙겨 먹어야 하는 칼륨

칼륨은 근육과 신경 사이의 연결을 돕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칼륨이 부족하면 근육 위축과 손발 저림 하체 부종 등 다양한 근육 이상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 때문에 매일 풍부한 칼륨을 섭취하는 것은 근육의 위축을 막아 주관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구마와 시금치,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쥐가 자주 날 때 챙겨 먹어야 하는 칼슘

칼슘은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근육 움직임에 가장 많이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보건복지부의 자료에 따르면 성인의 칼슘 하루 권장량은 600mg으로 되어 있지만 뼈와 근육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1천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근육 수축과 이완에 문제가 생겨 근력이 감소하고 근육 경련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멸치와 두부, 우유 등이 있습니다.

우유는 가장 먹기 편한 칼슘 보충 음식으로 우유 3잔을 마시면 칼슘 하루 권장량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멸치와 두부 반찬을 즐겨 먹고 하루 한두 잔의 우유를 마신다면 칼슘 부족으로 인한 쥐는 충분히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쥐가 자주 날 때 챙겨 먹어야 하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원활한 신진대사의 필수적인 미네랄로 신경 조절과 근육의 정상 기능을 도와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과 신경대사에 문제가 생겨 근육 떨림이나 경련 등 근육에 이상 증상이 생기는데요.

마그네슘은 근육 이외에도 골밀도와 불면증에도 큰 영향을 주어 중장년층에 더욱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마그네슘 음식으로는 견과류와 통곡물, 두유 등이 있습니다.

다리에 쥐 났을 때 이것 알면 5초 만에 해결됩니다.

👉 관련글>>“다른 곳 다 필요 없고 여기만 눌러주세요” 갑자기 쥐 나면 바로 여기부터 눌러야 한다는 기적의 지압 혈자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