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췌장을 살리는 최고의 음식이라고” 매일 챙겨 먹기만 해도 췌장암 발병 위험이 무려 54% 낮아집니다.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췌장은 적절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쉽게 망가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소리 없이 망가지는 췌장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그 무엇보다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췌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적의 채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을 예방하는 좋은 음식 양배추

췌장의 좋은 음식 하면 가장 먼저 손꼽히는 것이 바로 양배추인데요.

양배추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E와 K가 위장의 염증을 치료하고 출혈을 막아 췌장을 보호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양배추에는 췌장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놀 성분이 항염 작용은 물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췌장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해 변비 개선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췌장암을 예방하는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은 각종 영양소뿐만 아니라 항암 효과가 뛰어나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늘 속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췌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입니다.

암 연구소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췌장암 발병 위험이 무려 54%나 낮았다고 발표했는데요.

마늘 속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 b6와 결합해 췌장의 세포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마늘 속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췌장의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하는데요.

췌장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평소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정말 중요 합니다.

췌장암을 예방하는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예로부터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을 이기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브로콜리가 췌장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풍부한 항암 성분인 설포라펜 성분이 발암물질의 대사 활성화를 억제해 독소를 해독하고 없애주는 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 함유된 아피제닌과 루테올린 그리고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들은 췌장암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차단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브로콜리 속에 풍부한 셀레늄 역시 항암 작용이 탁월해 췌장암은 물론 전립선암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