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다른 곳 다 필요 없고 여기만 눌러주세요” 갑자기 쥐 나면 바로 여기부터 눌러야 한다는 기적의 지압 혈자리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면 참을 수 없는 통증으로 매우 괴로운데요.

이렇게 자주 다리에 쥐가 난다면 ‘이 혈 자리만’ 알아두셔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빠르게 해결하는 지압법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쥐 났을 때 응급처치법

📌 족임읍 지압

갑자기 다리에 근육통 (쥐, 근육 경련)이 나타난다면 제일 먼저 족임읍 자리를 지압해 보세요.

출처: 하늘건강법

족임읍 자리는 발등에서 넷째 다섯째 뼈가 마주치는 자리이며 손이나 끝이 둥근 펜 또는 지압봉으로 지압했을 때 가장 아픈 부위를 1~2분 이상 지압해 주어야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압 시 네 번째 뼈 밑으로 비스듬히 찔러 지압해 주어야 더욱 효과적이며 눌렀을 때 아프지만 그만큼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용천혈 지압

출처: 하늘건강법

용천혈은 발가락을 구부렸을 때 사람인 모양으로 움푹 패인 부분이며 이곳을 지압해 주면 다리 쥐를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용천혈 자리 지압은 손으로 지압하기가 힘들므로 둥근 펜 또는 지압봉으로 지압을 해 주세요.

📌 발끝 당기기

쥐가 나는 증상이 아주 심하지 않을 때는 다리를 펴서 발끝을 몸쪽으로 당겨 가만히 있으면 쥐 증상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쥐 자주 날 때 예방법

📌 담 경혈 자리, 풍시, 중독 지압

출처: 하늘건강법

평소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은 허벅지 옆 파란선에 흐르는 빨간 점의 혈자리를 자극해 주면 근육 통증뿐만 아니라 다리 쥐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평소에 자주 지압해 주세요.

주먹을 가볍게 쥐고 손바닥이 안쪽을 향하게 때려주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 간 경혈 자리 음포 지압

출처: 하늘건강법

평소 긴장되고 굳어 있던 근육으로 인해 다리 쥐가 자주 나는 분들은 기혈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음포 자리를 꾸준히 풀어주면 증상이 확실히 해결될 것입니다.

📌 양릉천 지압

무릎을 굽혔을 때 종아리뼈 머리에서 약간 밑 대각선 뒤쪽 오목한 곳에 있는데요.

지압 방법은 손으로 지압하거나 뒤에서 앞으로 때려 가장 아픈 자리를 자극해 주면 됩니다.

지압이나 때릴 때 아프지 않다면 잘못된 자리입니다.

이는 다리 쥐 예방에 효과적인 혈 자리이므로 꾸준히 눌러 지압해 주면 어깨가 뭉치거나 근육 마비, 경련이 일어났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다리 쥐 예방에 좋은 음식

신맛의 음식에는 팥, 메밀, 보리, 귀리, 깨, 땅콩, 강낭콩, 잣, 참기름, 식초, 레몬 등이 있습니다.

신맛의 음식 중 식초, 레몬은 빈속에 먹으면 위산 분비를 촉진함으로 식사 때나 식사 후 한 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