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모르고 생으로 먹었다면 당장 토하세요” 몸에 독이 퍼져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중에는 생으로 먹는 음식들이 아주 많은 데요.

그런데 생으로 먹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는 음식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생으로 먹으면 몸에 독이 되는 음식은 어떤 음식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덜 익은 토마토

토마토는 몸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몸에 좋은 토마토도 익지 않은 초록색일 때 먹게 되면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메스꺼움과 구토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토마토를 먹을 때 떫은맛이 느껴진다면 해로 울 수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콩류

우리가 먹는 빵이나 요리에 쓰이는 팥과 붉은 강낭콩, 흰 제비콩은 생으로 먹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콩류에는 독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살충제 성분으로 충분히 끓여 먹어야 독성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버섯

버섯을 몸에 좋다고 생각해 생으로 먹는 경우가 있는 데요. 이런 행동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버섯에는 독성 물질인 아가리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과일의 씨

과일의 씨는 먹으면 좋은 씨도 있지만 먹어서 독이 되는 씨도 있습니다.

사과 씨에는 몸에 해로운 청산가리 계열 독성 있어 먹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그 외 해로운 씨앗으로는 사과씨, 복숭아씨, 살구씨, 매실씨, 배씨 등이 있습니다.

◈ 푸른 감자

푸른 감자에는 솔라닌과 같은 독성 물질이 함유돼 섭취 시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 중에서도 겉껍질이 푸른색으로 변한 감자와 싹이 돋아난 감자는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생으로 먹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