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속는 셈 치고 매일 1잔씩 드세요” 10년 앓던 말 안 듣던 당뇨도 싹 사라지게 한다는 최고의 레시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요즘은 젊은 사람에게서도 발병되는 당뇨병은 음식조절이 중요합니다.

높아진 혈당은 전신에 혈관과 조직을 손상시켜 심혈관 질환과 감염성 질병 등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일으키는데요.

특히 당뇨는 식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우엉 효능

우엉은 당뇨병 완화에 효과적인 뿌리 채소입니다.

우엉에 풍부한 이눌린과 사포닌 성분은 혈당 수치 조절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당분과 지질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 당뇨병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출처: 건강오름

혈당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 조절하게 되는데 이올린이 최장의 부담을 줄여주고 장 내에서 젤 형태로 변형되어 탄수화물을 비롯한 각종 당의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우엉이 풍부한 이눌린은 체내에서 마치 혈당을 낮춰주는 호르몬이 인슐린처럼 작용하여 당뇨병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공복 혈당을 낮추고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식사 전 따뜻한 우엉차를 한 잔 마신다면 혈당 관리는 물론 체중 조절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엉차 끓이는 방법

우엉을 껍질째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우엉 껍질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더욱 풍부하므로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한 우엉은 물기를 닦아내고 최대한 얇게 5mm 이내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 이틀 정도 말려줍니다.

출처: 건강오름

식품 건조기가 있다면 건조기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잘 마른 우엉은 5에서 10분 정도 가장 약한 불로 프라이팬에서 노릇해지도록 덖어줍니다.

덖는 횟수를 늘리면 더 진하고 깊은 맛이 나니 기호에 따라 횟수를 조절하면 됩니다.

우엉을 뜨거운 물 한 컵에 두세 개 정도 넣고 충분히 우린 후 마시면 좋은데요.

출처: 건강오름

충분히 물에 우러나온 우엉의 이눌린과 각종 유효 성분들은 혈당을 조절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우엉은 찬 성질을 갖고 있으니 몸이 찬 사람들은 과 섭취에 주의하시고 하루 한두 잔 정도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