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삶아야 맛있고 안 터집니다” 손만 대도 달걀껍질이 훌러덩 벗겨진다는 달걀 삶는 방법

삶은 달걀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런데 계란을 삶다 보면 터지거나 껍질이 잘 까지지 않는 경우 한 번쯤은 있으셨을 겁니다.

맛있는 계란 절대 터지지 않고 쉽게 껍질 벗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젠 계란 삶을 때 소금이나 식초 넣지 마세요. 이 방법만 알고 있으면 100% 성공합니다.

계란 안 터지고 쉽게 잘 까지는 꿀팁

계란을 삶아 먹을 때 소금과 식초를 넣었음에도 계란 껍질이 잘 까지지 않고 흰자와 같이 벗겨져 짜증 났던 경험 있으시죠.

그리고 계란을 삶은 와중에 계란이 터진 경험도 있으실 텐데요.

사실 계란을 삶을 때 소금과 식초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계란 삶는 방식을 조금만 다르게 한다면 계란을 삶는 도중에 계란이 터지지 않고 껍질도 훌러덩 잘 까지게 삶을 수 있습니다.

껍질이 잘 까지고 다 삶을 때까지 깨지지 않는 계란을 삶기 위해서는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내 냉기를 없애줍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시고 냄비에 계란이 살짝 잠길 정도 물만 담고 끓여준 후 물이 끓으면 숟가락이나 국자를 사용해 계란을 하나씩 넣어줍니다.

그래야 껍질과 계란 흰자가 함께 벗겨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계란을 넣었으면 계란이 삶는 와중에 깨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불새기를 중, 약 불로 줄여줍니다.

물을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면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가게 되고 완숙 시점은 중 불로 삶았다면 14분 약 불로 삶았으면 18분 삶아주면 됩니다.

계란 크기에 따라 달라지긴 하는데요. 반숙을 원하신다면 9분에서 12분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계란을 다 삶았으면 계란을 바로 찬물이 담긴 냄비에 옮겨 식혀줍니다.

어느 정도 식었다면 찬물을 버리고 계란 껍질에 금이 가도록 냄비를 흔들어 줍니다. 그리고 찬물을 부어 금이 간 계란 속에 물이 들어가게 하고 그대로 계란을 까줍니다.

이렇게 삶으면 손끝이 가볍게 스쳐도 껍질이 훌러덩 벗겨지는 계란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