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집에 ‘단감’ 있다면 꼭 해보세요” 전자레인지에 넣기만 해도 먹자마자 눈이 똥그래져서 평생 써먹는다는 단감 레시피

단감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단감을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1년 내내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한번 만들어두면 생각날 때마다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니 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따라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감 1년 내내 맛있게 먹는 방법

감잎을 떼주고 깨끗이 씻어 물에 감을 50초 이상 담가줍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 과정을 총 세 번 해주면 식초나 베이킹소다 없이 잔류 농약을 모두 제거하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껍질을 깎은 감을 팔 등분 해 주고 심과 씨를 모두 제거해 주세요.

감을 깎고 자르다 보면 칼에 씨가 걸려 자르기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감에 희미하게 보이는 이 x자 모양을 피해 +자로 잘라주시면 씨를 피해자를 수 있습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렇게 자른 단감을 겹치지 않게 그릇에 펼쳐준 후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줍니다.

한 김 식혀주고 다시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주세요. 이렇게 감을 돌려가며 전자레인지에 총 5번 돌려주면 수분이 날아가 쫀득쫀득해지는데요.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 상태로 그늘에서 하루 말려주면 식품 건조기 없이 아주 맛있는 감 말랭이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감 말랭이는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해 주면 1년 내내 단맛을 유지하며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냥 이렇게 드셔도 좋지만, 고추장과 매실청을 활용해 감 장아찌를 만들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감 말랭이에 고추장과 매실청을 각각 두 큰술씩 넣어 섞어주면 감 장아찌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감 장아찌는 바로 드셔도 되고 열탕 소독 한 병에 담아 밀봉해 두고 한 달 정도 뒤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