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정상비약으로 이거 하나면 됩니다” 체내 독성을 제거해 주며 불면증 한 방에 날려주는 대추 레시피

대추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 텐데요.

대추에는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 감기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 불면증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환절기에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나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이라면 몸에 좋은 대추로 건강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기 예방과 불면증에 좋은 대추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의 효능

대추는 여러 효능이 많은데요.

대추는 체내 독성을 제거해 주며 따뜻한 성질로 위를 편하게 하여 배가 차갑거나 설사를 할 때 도움을 주며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천연 수면제라고 할 정도로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가 하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이길 힘을 줍니다.

대추에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도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대추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말린 것을 복용하거나 달여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대추고 만드는 방법

재료: 대추 800g, 생강 30g, 물 2리터와 2-3컵정도, 꿀 1컵(250g)

적당히 건조된 대추 800g을 준비해 주세요. 만약 대추가 딱딱하다면 물에 불리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CalBap-캘리포니아 건강밥상

깨끗이 씻은 대추는 내솥에 넣어주고 생강 30g도 같이 넣어주세요.

대추로만 해도 되지만 생강을 넣어주면 효능도 좋아지고 깊은 맛을 내주기 때문에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물은 2L를 넣고 밥솥 기능 선택은 영양찜으로 하시고 시간은 40분으로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삶은 대추는 서너 국자씩 넣고 체에 걸러주세요.

출처: CalBap-캘리포니아 건강밥상

다 걸렀으면 그동안 몇 차례 모아둔 건더기를 같이 넣어주고 물 3컵을 남은 건더기와 함께 한 번 더 걸러주세요.

이렇게 다 걸렀으면은 내솥을 다시 밥솥에 넣어주고 처음 대추를 삶았을 때처럼 똑같이 영양찜으로 40분으로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전기압력밥솥을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대추고는 한 김 나간 후에 꿀을 한 컵 넣어 섞어주세요.

꿀을 넣어주면 빨리 상하는 것을 막아주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맛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더 맛있는 대추 고가 되는 것 같아요.

소독한 유리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두시면 몇 달간 드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