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이면 해결됩니다” 집에서도 무뎌진 칼날 새것처럼 바꿔주는 방법 2가지

집에서 칼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무뎌져서 잘 잘리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죠.

칼이 잘 들지 않는다고 새로 사거나 잘 들지 않는 칼을 계속 사용하고 계시나요?

지금 바로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날을 세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칼날 세우는 법

📌 쿠킹호일

먼저 첫 번째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방법의 하나인 쿠킹호일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출처: 집 나간 아들

준비한 쿠킹오일을 화면과 같이 구겨주시고요. 칼을 사용해서 중앙에 적당한 홈을 내줍니다.

이 작업을 하실 땐 꼭 손을 조심해 주시고 화면과 같이 칼을 갈아주시면 날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 뚝배기, 머그잔

두 번째는 뚝배기나 머그잔을 사용해서 칼을 가는 것인데요.

출처: 집 나간 아들

먼저 화면과 같이 치약을 골고루 짜주고 손가락을 활용해서 걷힌 부분에 치약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칼에 날이 서 있는 방향을 확인해 주고 같은 각도와 방향으로 계속해서 밀어준다면 칼날이 잘 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원리는 치약의 연마 성분과 도자기 밑면의 거친 표면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도자기와 칼에 물을 살짝 뿌려주시면 조금 더 도움을 줄 수 있고요. 화면처럼 쇠붙이로 칼날을 세워주기만 해도 칼이 잘 드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집에 있는 칼이 잘 들지 않을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니 잘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