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딴 거 필요 없고 이거 하나면 됩니다” 더러워진 전자레인지 힘들이지 않고 딱 3분 만에 깨끗해지는 꿀팁

전자레인지 등 주방을 사용하다 보면 금새 더러워지는데요.

살림 초보라면 더욱더 주방 청소를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조금만 미루게 돼도 엉망이 되기 쉬운 장소죠.

그래서 오늘은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주방 청소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때 수도꼭지 청소 하는법

주방에서 사용하는 수도꼭지나 샤워기를 사용하다 보면 물때로 지저분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지저분해진 수도꼭지를 식초를 뿌리고 물을 흘려보내면 힘들이지 않고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얼룩진 머그잔 깨끗하게 세척 하는법

머그잔에 얼룩진 갈색 얼룩은 커피를 즐겨 마시는 가정에 하나씩 있기 마련입니다.

얼룩진 머그잔을 베이킹소다로 말끔하게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으로 머그잔 바닥에 베이킹소다를 약간 뿌린 후 반죽이 될 정도로 물을 붓고 문지릅니다.

베이킹소다를 부드럽게 문지르면 몇 분 안에 얼룩이 제거됩니다. 그런 다음 세척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저분한 전자레인지 청소 하는법

계량컵이나 그릇에 물을 1/2 담고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물에 레몬즙을 짜주십시오.

레몬 반쪽을 그릇에 담고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은 후 액체가 끓을 때까지 3분 동안 돌려주시면 됩니다.

5분 동안 문을 열지 마시고 그대로 두어 증기에 음식물 찌꺼기가 불도록 둔 후 닦아냅니다.

녹슨 그릇 녹 없애는 법

감자를 반으로 자르고 자른 부분을 주방 세제나 베이킹소다에 담근 다음 녹슨 부분을 문지릅니다.

감자의 끝이 매끈해지면 잘라서 새로 자른 끝을 담그고 녹슨 그릇에 녹이 제거될 때까지 반복해 닦습니다.

싱크대 냄새 제거하는 법

싱크대에서 나는 악취를 베이킹소다와 레몬주스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를 뜨거운 물로 적신 다음 베이킹소다 한 컵을 천천히 붓습니다. 그리고 레몬주스 한 컵을 부으면 악취로 심했던 싱크대 냄새가 사라질 것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