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감자 지금 바로 이렇게 드세요” 죽어도 안 내려가는 고혈압을 쭉쭉 내려준다는 감자 레시피 3가지

감자를 조리해서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평소 감자를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효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을 내려주고 혈액은 깨끗하게 해주는 감자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껍질 차 만드는 방법

감자껍질에는 혈압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많아서 버리지 말고 차로 끓여 먹으면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1. 해가 잘 드는 곳에 감자껍질을 일주일간 말려줍니다.

2. 잘 마른 감자껍질을 프라이팬에 올려 센 불로 3분~5분 정도 덖은 뒤 약한 불로 줄여 5분 정도 더 덖어줍니다.

감자껍질의 아린 맛을 내는 성분은 솔라닌이라는 성분인데 이는 열에 의해 파괴됨으로 불로 덖는 것이 좋습니다.

3. 주전자에 물 2ℓ를 채우고 덖은 감자껍질 한 줌을 넣어 끓여줍니다.

4. 주전자의 물이 팔팔 끓을 때 약한 불로 줄여 10분 정도 더 끓이면 고혈압에 좋은 감자껍질 차가 완성됩니다.

콩, 바나나, 감자 수프

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먹으면 생것을 그대로 먹으면서 감자의 입자도 어느 정도 살릴 수 있어 더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감자만 먹는 것보다 단백질과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면 혈관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과 마그네슘은 혈관 확장과 수축 운동을 돕기 때문입니다.

1. 감자 1개, 다시마 물 다섯 컵, 콩 100g, 소금 1티스푼, 바나나 2개

2. 감자를 깨끗이 씻어 껍질 채 강판에 갈아줍니다. 강판에 간 감자는 채에 걸러서 즙으로 짜냅니다.

3. 2분 정도 기다리면 감자 생즙과 하얀 앙금이 분리되는데 밑에 가라앉은 하얀 앙금은 버리고 위에 뜬 감자의 생즙만 사용합니다.

4. 냄비에 미지근한 물 5컵을 붓고 다시마를 담가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이를 그대로 5분 정도 끓이고 다시마를 건져내어 다시마 육수를 만듭니다.

5. 다시마 육수에 불린 콩 100g과 바나나 2개를 넣어 약불로 40분 정도 삶습니다.

6. 다른 그릇에 물과 소금 1티스푼을 넣어 해독 능력이 좋은 미나리를 데쳐줍니다.

7. 바나나와 콩 그리고 바나나와 콩을 삶은 물 데친 미나리를 믹서기에 넣어 갈아줍니다.

8. 갈아준 것을 그릇에 담고 미리 만들어 놓은 감자 생즙을 넣으면 고혈압에 좋은 콩 바나나 감자 수프가 완성됩니다.

감자 비트 쌈

혈관 관리에 더 효과적인 섭취법은 바로 감자와 비트를 함께 먹는 것입니다.

비트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여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한 비트와 칼륨이 풍부한 감자를 함께 먹으면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고혈압에 매우 좋습니다.

1. 채칼을 이용해 감자와 비트를 무 쌈 얇기 정도로 얇게 썰어줍니다.

2. 식초와 물 매실 발효액을 1:2:1 비율로 섞어 식초물을 만듭니다.

감자를 식초에 절이면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이 감자의 영양소를 분해시켜 체내 흡수율을 더 높여줍니다.

3. 감자와 비트가 잠길 때까지 미리 만들어 식혀둔 식초 물을 부은 후 상온에서 하루 동안 숙성하면 고혈압에 좋은 감자 비트 쌈이 완성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