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좋은데 안 먹을 이유가 없습니다” 줄줄 흐르던 지긋지긋한 비염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비염은 봄철에 발생하는 꽃가루뿐만 아니라 먼지 그리고 진드기로 인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간단한 생활습관과 음식으로도 알레르기성 비염을 어느 정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염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 예방에 좋은 음식 배

비염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은 바로 배인데요.

출처: 건강뉴스

배가 비염에 좋은 이유는 배 속에 함유된 루테올린과 사포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기관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는 기관지의 심한 염증이나 가래를 진정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한 몸의 전체적인 열을 내려주고 감기 예방은 물론 비염 환자에게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비염 예방에 좋은 음식 비트

비트는 우리의 혈액을 정화하고 중금속을 흡수하는 정말 좋은 식품 중 하나인데요.

출처: 건강뉴스

비트가 비염 예방에 좋은 이유는 비트 속에 함유된 베타민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암 작용과 함염증 작용을 통해 만성 염증과 혈관 염증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 농부부에서는 비트 100g에 들어있는 항산화 수치를 확인한 결과 피망의 3배 당근의 2배나 높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는데요.

이러한 비트의 철분과 엽산 또한 풍부해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알레르기 비염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염 예방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미네랄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출처: 건강뉴스

토마토가 비염 예방에 좋은 이유는 토마토 속 폴리페놀의 나린제닌 칼콘이라는 성분이 알레르기나 면역계에 작용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해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일본 알레르기학회의 학술지 발표에 따르면 8주간 토마토 껍질 추출물을 먹인 환자들이 재채기 빈도가 많이 감소했고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증상도 개선됐다고 발표했는데요.

특히 토마토 껍질에 있는 좋은 성분들이 재채기 빈도수 감소나 알레르기성 비염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니 신선한 껍질을 그대로 섭취한다면 비염을 예방하는 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깨끗한 침구관리

편안하고 안락한 수면을 위해 사용하는 침구는 생각보다 자주 세탁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비염 예방을 위해 침구를 자주 세탁하고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우리 몸에서 나오는 각질과 땀으로 인해 집먼지진드기나 세균들이 쉽게 번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진드기 수명은 3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사는 동안 자기 몸에 200배가 넘는 배설물을 남긴다고 하는데요.

출처: 건강뉴스

이로 인해 비염 악화는 물론 천식과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침구를 2주에 한 번 세탁하고 자주 환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또한, 최근 실험을 통해 계피가 진드기를 없애는 데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는데 바로 계피 속에 함유된 살리실 알데이드라는 성분이 진드기를 사멸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계핏가루와 에탄올 그리고 물과 함께 1:1:2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 형식으로 사용하면 진드기를 없애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