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귤 맛없는 이유가 있었네” 연 매출 80억 과일 가게 사장님이 알려주는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맛있는 귤을 고를 때 무엇부터 보시나요?

귤을 구매하다 보면 맛없는 귤을 사 와서 실망하신 적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과일 가게 사장님이 알려주는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만 알면 이젠 매번 맛있는 귤을 사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크기로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어떤 귤이 맛있는 귤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귤은 크기가 아주 작으면 단맛도 강하지만 신맛도 강해 신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출처: MBN (알토란)

또한, 크기가 너무 크면 식감이 질기고 당도가 많이 떨어져 싱겁다고 합니다.

그래서 귤을 고를 때는 중간크기보다 살짝 작은 지름 6cm인 S 사이즈가 가장 맛이 좋은 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귤을 고를 때는 지름 6cm인 S 사이즈를 골라야 제일 맛있고 달며 질기지 않다고 하니 귤 고르실 때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껍질로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귤은 고르다 보면 매끈한 귤도 있지만, 울퉁불퉁 아주 못생긴 귤도 있잖아요.

출처: MBN (알토란)

보통 매끈하고 예쁜 귤이 달고 맛있을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귤은 골프공처럼 울퉁불퉁 못생긴 귤이 당도가 더 높고 맛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수분 공급을 제한해서 키운 귤이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울퉁불퉁 하다고 합니다.

신선한 귤 고르는 방법

맛있는 귤을 고를 때는 꼭지 부분이 초록빛을 띠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요.

꼭지가 마르거나 없다면 오래되거나 착색한 귤일 수도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꼭지가 싱싱하고 초록빛이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맛있는 귤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신 귤을 맛있게 먹는 방법

먹었을 때 신맛이 강한 귤은 맛이 없어 손이 가지 않잖아요.

이렇게 신맛이 강한 귤은 손으로 살짝 조물조물 주물러 주세요.

신맛이 강한 귤을 주물러주면 귤의 산이 파괴되면서 신맛이 약해져 귤의 당도가 올라가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귤 썩지 않고 오래 보관하는 방법

귤은 보통 박스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귤에 상처가 있으면 빨리 상하게 되고 다른 귤까지 썩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일단 무르거나 상한 것, 터진 귤은 전부 골라냅니다.

귤끼리 맞닿으면 빨리 무르고 썩게 되므로 귤끼리 닿지 않게 띄어서 상자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사과 고를 때 딴 것 필요 없고 이것만 보세요” 마트에서 사과 고를 때 이것만 알면 실패 없이 꿀사과 고른다는 꿀팁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