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보다 비타민C가 10배나 많다고” 하루 한 잔 먹기만 해도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주고 혈관 속 노폐물까지 배출시켜줍니다.

콜라비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콜라비에는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비타민C 성분이 사과보다 약 1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은 콜라비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항암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항암 효과에 뛰어난 콜라비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콜라비 효능

콜라비는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데요.

콜라비에 함유된 칼륨이 혈관 속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비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무의 29배에 달할 정도로 매우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시놀레이트에서 분해되는 물질들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촉진해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작용은 방광암, 유방암, 간암 등 각종 암은 물론 심혈관 질환,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여러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항암 효과에 좋은 콜라비 섭취 방법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콜라비를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바로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는 것입니다.

항암 작용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콜라비를 씹거나 자르는 등 손상했을 때 식물의 유액에서 생성되는데요.

즙이 될 때까지 여러 번 씹는 것이 아니라면 콜라비를 갈아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우유는 콜라비와 함께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고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니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콜라비를 살짝 찌면 더 부드럽고 소화 효소 또한 활성화되니 쪄서 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한 잔 우유를 첨가한 콜라비 쉐이크를 먹는다면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콜라비 섭취 시 주의사항

콜라비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많이 섭취할 경우 갑상샘 기능 저하증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하루 100g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