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알아두면 운전의 질이 달라집니다” 운전자의 90%가 모른다는 후방카메라 빨간선 꿀팁 기능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운전하다 보면 주차를 잘못해서 차량이 긁히거나 부딪치게 되는데요.

 

특히 후진 주차 후에 벽이 너무 가까워서 트렁크가 열리지도 않고 잘못하면 벽에 부딪혀 차량이 파손되기도 합니다.

 

승용차보다 SUV 차량은 주차 후에 벽면이 너무 가까워 트렁크가 열리지 않는 일도 있는데요.

 

차량을 파손 내지 않고 안전하게 개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후방 카메라로 안전하게 주차하는 방법

 

대부분의 순정 내비게이션들은 이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잘 보시면 빨간 라인이 있는데요.

 

이 빨간 라인을 벽과 지면 사이에 오게 만들면 완벽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여유 있게 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트렁크를 열어보시면 벽에 닿지 않고 딱 맞게 열리게 됩니다.

 

이 빨간색 라인이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안전 가이드라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차량들이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서라운드 뷰, 이렇게 위에서 보는 차들이 있을 텐데요. 서라운드 뷰로도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후진할 때 뒷모습을 위에서 본 것을 탑 뷰라고 하는데요. 위에서 본 것처럼 이렇게 누르게 되면 노란 선과 파란 선이 나오실 텐데요.

 

이렇게 나온 경우 파란색 첫 번째 라인이 트렁크가 열리는 가이드 라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