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일단 5분만 따라 해 보세요” 이중 삼중으로 죽어도 안 빠지던 턱살이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나이 들수록 두 턱이 되거나 젊은데 턱선이 무너져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 부위에 이 중턱이 생기면 답답하고 둔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매일 5분만 투자하면 개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정력 운동 (거북목 개선)

상반신이 보이는 거울을 보면서 해주시면 좋은데요.

출처: 퍼스널 라이프 디자이너

이 상태에서 m 발음을 해서 치아와 치아 사이가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그 상태에서 입술도 힘을 빼서 자연스럽게 벌려주세요

허리를 충분히 펴고 양팔을 어깨 위에 둡니다.

어깨끼리 닿는다는 느낌으로 어깨를 펴는 동시에 고개를 뒤로 젖혀주세요. 10초 동안 유지해 줍니다.

천천히 앞으로 고개를 숙이시고 통증이 있었던 부분은 손으로 조물조물 풀어주세요. 위 동작을 한 번 더 반복해 주세요.

얇은 목근 탄력 스트레칭

얇은 목은 나이 들면서 굉장히 탄력을 잃기 쉬운 근육인데요. 여기에 탄력을 주는 운동입니다.

양손은 왼쪽 쇄골뼈를 잡아주세요.

출처: 퍼스널 라이프 디자이너

그대로 턱을 15도 돌려서 뒤로 쭉 젖혀주세요. 이 상태로 10초 버티겠습니다.

천천히 내려놓으시고 땅기는 근육은 아주 많이 풀어주세요. 위 동작을 다시 한번 반복해 주세요.

오른쪽 쇠골 잡으시고 그대로 턱을 뒤로 젖혀주세요. 천천히 조심스럽게 근육들을 달래가면서 스트레칭을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한 번 더 반복해 주세요.

턱밑 근육 조이기

한 손을 쇠고리에 두고 나머지 한 손을 턱밑에 두세요.

출처: 퍼스널 라이프 디자이너

그대로 고개를 뒤로 젖힙니다. 이 상태로 침을 한번 꼴딱 삼켜보세요. 지금 들어가는 근육 느껴지시죠. 이 근육을 조이는 운동이에요.

바로 혀끝을 입천장 뒤쪽 부드러운 곳에 닿게 해주시고요 그 상태로 혀 중간 혀 뒤까지 꼭 입천장을 눌러주세요. 그 상태로 10초간 유지해 주세요.

아까 침상 길 때 조여줬던 근육이 힘이 들어갔다면 제대로 하신 거예요.

턱 밑에서 귀 아래 방향으로 천천히 마사지하듯이 풀어주세요.

목 림프절 마사지

손을 v자로 만든 다음에 귀 앞뒤로 쓰다듬어 주세요. 부드럽게 쓰다듬은 상태에서 목에서부터 내려주세요.

출처: 퍼스널 라이프 디자이너

목에는 이렇게 대각선으로 오는 근육이 있는데 여기도 많이 뭉쳤거든요. 여기는 꾹꾹 눌러서 내려주셔도 괜찮습니다.

림프절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시면 되세요. 그다음에 중간도 뒤도 살살 감싸듯이 꾹꾹 눌러서 내려주세요.

반대쪽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쇄골 위도 바깥에서부터 안으로 살살 마사지해 주세요.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