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런 행동 한다면 당장 병원 가세요” 온몸이 굳고 뇌세포가 죽어간다는 파킨슨병 초기증상 6가지

파킨슨병은 치매 다음으로 흔한 뇌세포가 죽어가는 아주 무서운 퇴행성 뇌 질환인데요.

뇌와 신경을 전달해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 분비가 감소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킨슨병이 발병하기 전 나타나는 여러 가지 전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손 떨림

많은 파킨슨병 환자들이 초기에 손 떨림이 제일 먼저 나타난다고 합니다.

손 떨림은 주로 편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 있을 때 나타나고 손이나 다리를 움직이면 사라집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수면 장애

초기 파킨슨병 환자 중에는 불면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기면, 과다 졸림증, 렘수면 행동 장애, 주기성 사지 운동 장애 등의 수면 장애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렘수면 행동 장애는 수면 중에 아주 심한 잠꼬대를 하거나 헛손질과 헛발질을 하는 것이니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후각 상실

파킨슨병이 있는 사람은 후각이 이전과 다르게 무뎌지거나 사라질 수 있는데요.

평소에 좋아하고 즐겨 먹는 음식의 냄새를 맡지 못한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근육이 뻣뻣해짐

파킨슨병 초기에는 근육이 뻣뻣해지는 경직 증상이 나타납니다.

파킨슨병이 진행됨에 따라 근육이 조이거나 당기는 느낌과 근육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부위에 따라, 환자에 따라 허리 통증, 두통, 다리 통증, 다리 저림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행동이 느려짐

실생활에서 단추를 끼우거나 글씨를 쓰는 작업과 같은 미세한 움직임이 둔해진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초기 파킨슨병 환자에서 눈 깜박임과 걸을 때 팔 움직임의 동작 횟수가 크기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전조 증상 불안정 자세

불안정 자세 역시 파킨슨병 환자에게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파킨슨병 환자 중 일부는 몸의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잘 넘어진다고 합니다.

파킨슨병의 초기에는 드물지만, 병이 많이 진행된 환자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