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딱 5분만 투자해 보세요” 따라 하기만 해도 실내 온도를 높여주어 난방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창틀 밖에서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손쉽게 막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으로 하면 실내 온도를 3도 정도 높여 난방비를 아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볼까요.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손쉬운 방법

먼저 베란다 문과 창문을 살펴보면 위와 아래 틈새 구멍이 나 있는데요.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 구멍은 오래된 창틀이나 새 창틀 상관없이 대부분 모두 있습니다.

이 구멍으로 여름철에는 벌레가 들어오고 겨울철에는 차가운 외풍이 들어오는 입구인데요.

이곳 구멍만 막아주어도 실내 온도를 3도 정도 높여 난방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이런 구멍을 막아주는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집집마다 문틀 모양에 따라 잘 맞지 않아 구멍이 여전히 남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럴 때 얇은 도마와 가드 스티커를 활용해 보세요.

먼저 창틀 너비와 틈새 구멍까지 높이를 각각 재주며 종이의 창틀 틈새 모양 본을 떠줍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본뜬 모양을 도마와 가드 스티커에 그려주고 이때 도마는 가드 스티커보다 1mm 정도 작게 그려주신 후 잘라주세요.

자른 도마와 가드 스티커를 실리콘 양면테이프를 활용해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틈새 구멍에 끼워 넣을 방향을 잘 확인해 주신 후 틈새를 막아 붙여주시면 완성됩니다.

딱딱한 도마가 고정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부드러운 가드 스티커가 틈새를 막아 문을 잘 여닫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이렇게 직접 만든 풍지판으로 거실과 부엌, 아이방 창문 등 바깥 차가운 바람이 많이 들어오는 틈새 구멍을 모두 막아주시면 집안으로 파고드는 외풍을 손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