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스팩 이제 버리지 마세요” 냉동실 자리만 차지하는 아이스팩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요즘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냉동 또는 신선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신선식품과 함께 딸려오는 아이스팩의 숫자도 어마어마하죠.

보통 남는 아이스팩을 대부분 냉장고에 쌓아두거나 버리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런 아이스팩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시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스팩 온찜질 팩으로 활용

고흡수성 폴리머는 온도 유지 효과가 있어서, 온찜질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아이스팩과 찜질팩의 내용물이 같기 때문입니다.

실온에 꺼내 둔 아이스팩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온도를 체크하며 따뜻하게 가열해 주면 핫팩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배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플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 가열하면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이스팩 냉찜질 팩으로 활용

꽝꽝 얼려 둔 아이스팩은 냉찜질 팩으로도 정말 유용한데요.

운동하다가 발목이나 손목을 삐었을 때도 냉찜질해 주면 붓기를 가라앉히고 염증을 억제해 주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럴 때 냉동실에 꽁꽁 얼려둔 아이스팩을 활용해 보세요.

아이스팩 방향제, 탈취제로 활용

아이스팩 내용물인 고흡수성 폴리머는 표면에 구멍이 무수히 많은데요. 이는, 물과 냄새를 잘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을 이용해 방향제와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스팩 내용물을 용기에 적당량 담아서, 그 위에 에센셜 오일 또는 향수를 몇 방울 뿌려서 옷장이나 화장실에 두면, 은은한 향기가 지속하는 방향제는 물론, 탈취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팩 분리수거

지역별로 젤 타입의 아이스팩을 수거하는 곳도 있는데요.

세척, 소독과정을 거쳐 대규모 점포나 전통시장에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주변에 아이스팩 수거함이 설치되어 있다면 버리지 마시고 수거함에 넣어 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