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밥은 무조건 이렇게 해서 드세요” 밥하는 방법만 바꾸어도 치매는 물론 암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은 건강을 위해 흰쌀 밥이 아닌 여러 가지 잡곡을 넣어 밥을 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잡곡밥보다 건강에 더 좋은 밥이 있다고 합니다.

 

강황 가루를 넣어 밥을 해 먹으면 항암효과는 물론 치매, 다이어트,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잡곡보다 좋은 밥의 효능과 밥 짓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 예방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와 뇌 신경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꾸준한 섭취가 알츠하이머 치매의 발병률을 낮춘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커큐민 성분이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베타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항암효과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 각종 암의 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는 커큐민이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또한, 체내 단백질 반응을 활성화하여 이상 세포를 차단하고 종양 형성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간 기능 개선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간 건강과 간 기능 향상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커큐민 성분은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간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지방의 소화를 돕는 담즙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여성 질환 개선

 

강황은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여성분들에게 더욱 좋은데요.

 

동의보감에서 강황은 따뜻한 약재로 분류되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통과 생리불순 등의 각종 여성 질환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황 밥 만드는 방법

 

강황 가루는 밥 4인분 기준 3g 1티스푼 정도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 후추 한 꼬집을 추가 해주면 후추 속에 들어있는 성분이 커큐민의 흡수율을 최대 20배까지 높여주어 같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