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모르고 거래했다가 정말 큰일 납니다” 당근 마켓이나 중고거래 시 절대 팔거나 사면 안 되는 물건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은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당근 마켓이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많이들 거래하시는데요.

 

다양한 물건을 바로바로 직거래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런 중고 사이트나 당근 마켓에서 거래하면 안 되는 물건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징역 또는 벌금까지 물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거래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군복 또는 유사군복

 

군복뿐만 아니라 군인으로 착각할 만한 유사군복도 거래하게 되면 불법이라고 하는데요.

 

물건을 판매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 수 있다고 하니 중고 사이트나 당근 마켓에서는 절대 군복을 구매하거나 판매해서는 안 됩니다.

 

의약품

 

중고 사이트나 당근 마켓에서 약품을 거래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안전성과 효능을 확인할 수 없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약품을 허가받지 않은 개인이 판매하거나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것은 약사법에 위반된다고 합니다.

 

약사법 위반으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으며 20227월부터는 구매하는 사람도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고 합니다.

 

화장품 샘플

 

화장품을 구입하게 되면 샘플들도 많이 받게 되는데요 나에게 맞지 않거나 여러 곳에서 받은 샘플들이 넘쳐나 중고로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화장품 회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해 주는 것들은 별도의 유통기한이나 제조일이 명시되지 않은 것들이 있어 화장품 샘플을 판매하다가 적발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다고 합니다.

 

헌혈증

 

중고 마켓이나 당근 마켓에서 구매하면 안 되는 물건중 하나가 헌혈증이라고 합니다.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꼭 필요한 헌혈을 판매하다 걸리게 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다고 합니다.

 

헌혈증을 꼭 필요한 분들께 기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중고거래를 하다 보면 직거래가 아닌 경우 사기나 범죄에 노출될 수도 있으니 거래하시기 전에 꼭 체크하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꼭 확인하시고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중고거래 하기전에 꼭 검색해보세요” 중고거래 10년차가 알려주는 중고거래시 꼭 알아야 한다는 꿀팁 4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