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는 사람만 돈 버는 겁니다” 누구나 은행 가서 혜택받을 수 있는 꿀팁 정보 3가지

평소에 은행에 자주 방문하시거나 핸드폰으로 은행 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인데요.

은행 업무나 ATM 기기를 이용할 때 혜택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 국민 누구나 혜택받을 수 있는 것들이니 필요할 때 혜택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착오송금 반환 서비스

휴대전화로 은행 업무를 보는 일이 많아지면서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도내는 일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반환 서비스가 시행되기 전에는 소송을 통해 받아내야만 했는데 이제는 착오송금 반환 서비스를 신청해 누구나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에 착오송금 반환 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 돈을 예금보험공사가 대신 찾아주는 제도인데요.

신청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예금보험공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도 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TM 수수료 무료

은행 업무를 볼 때 많은 분들이 가장 아까워하는 것이 입출금 또는 이체할 때 빠져나가는 수수료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수수료를 싹 다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은행 영업시간 내에 ATM 기기를 이용할 시 수수료가 전액 면제됩니다.

이는 올해 초부터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BNK경남은행 등에서 고령자들을 위해 시행하는 혜택이라고 합니다.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하여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걸 싫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인데요.

은행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해놓고 가시면 됩니다.

은행 방문 예약 서비스는 해당 은행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데요. 국민은행 어플을 예를 들어 설명하면 어플을 실행 후 맨 오른쪽 아래 보이는 챗봇 상담을 누릅니다.

그다음 오른쪽에 영업점 방문 예약을 눌러주면 됩니다.

모바일 번호표과 발행 상담 예약 신청 두 개의 선택지가 보일 텐데요. 단순한 입출금 업무일 경우 모바일 번호표 발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