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사할 때 꼭 챙기세요” 국민의 90%가 모르고 있어 지원받지 못한다는 지역별 전입지원금 (+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직장을 옮기거나 학교 때문에 이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다른 지역에서 이사를 오게 되면 지자체마다 지원해 주는 지원금이 있다고 합니다.

 

모르는 분들이 많아 다 챙기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지역별 지원받을 수 있는 전입지원금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전입지원금 확인 방법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정부 24에서 전입지원금을 검색하시면 하단에 지자체 서비스에서 지역을 선택해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가족 인원수에 따라 지급되므로 가족이 많으면 그만큼 지원해 주는 액수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정부 24에 모두 등록되어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조회가 안 된다면 해당 지자체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시 전입지원금

 

서울시 거주 및 전입예정인 만 19~391인 가구 청년에게 이사비, 중개수수료, 청소비 등 이사와 관련된 비용을 바우처로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고양시 전입지원금

 

고양시는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이사비용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가구당 최대 50만 원을 이사비용으로 지원한다고 하니 지원대상이 되신다면 꼭 챙기세요.

 

 제천시 전입지원금

 

제천시의 경우에는 전입 경과 연수에 따라서 10만 원~ 30만 원의 제천화폐를 차등지급합니다.

 

그리고 지원금은 매년 5월 대학위 학생 관련 부서에서 신청할 수 있고 문의와 접수는 제천시 홍보학습담당관이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화순군 전입지원금

 

주민 전입 장려금으로 타 시군에 1년 이상 살다가 전입해 6개월 이상 거주한다면 1인당 25만 원의 지원금을 받습니다.

 

화순군에서는 결혼 장려금도 지급하는데요. 화순에 살던 만49세 이하의 미혼남녀가 혼인신고를 하고 계속 거주하면 총 1000만 원의 결혼 장려금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화순 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다니려고 전입해 10개월 이상 계속 거주하면 학생 전입 축하금 100만 원을 지급해 준다고 하니 대상이 되신다면 바로 챙기세요.

 

 상주시 전입지원금

 

상주시로 관내 중, 고등, 대학생은 전입 시 지원금을 20만 원씩 받으실 수 있고 6개월마다 7회 추가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6개월 동안 최대 7번을 지급 받는다면 14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내 소재 기관, 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과 귀농인에게는 3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청양군 전입지원금

 

청양군은 전입세대에 1인당 2만 원씩 청양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며 전입 대학생에게는 전입 축하금과 생활안정 지원금으로 각 청양사랑 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대구시 전입지원금

 

대구시는 타 도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대구시로 전입한 관내 대학교 재학생에게 학기별 20만 원씩 총 4회 최대 8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완주군 전입지원금

 

완주군은 타 시군에서 완주군으로 거주지를 이동하여 1년 이상 경과한 전입 세대에게 1인당 5만원 지역 상품권과 쓰레기봉투 20리터짜리 10매 지급합니다.

 

또한, 관내에 소재하는 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으로서 다른 지역에서 전입 신고하여 1개월이 경과한 학생에게도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이 외에도 창원시, 부여군, 영암군, 무안군, 증평군, 안동시, 영천시, 삼척시, 춘천시, 강릉시 등 많은 지자체에서 전입지원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이사 예정이거나 하셨다면 각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을 확인하시고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