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진작 이것으로 청소할걸” 방치돼 있어 버리려고 했는데 이렇게 깨끗해 질 줄 몰랐습니다.

요즘 손 소독제는 밖에서나 실내에서나 어딜 가든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손을 소독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손 소독제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죠.

이런 제품을 아깝게 그냥 버리거나 방치해 두지 마시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그럼 어디에 활용 가능한지 바로 알아볼까요.

📌 관련글>> 청소 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한다는 초간단 욕실 청소 꿀팁

환풍기 주변 기름때 청소

손 소독제는 기름때 범벅인 환풍기 주변을 청소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후드망도 문제지만 위쪽에 쌓인 끈적한 기름때 청소할 때도 손 소독제로 청소하면 좋습니다.

손 소독제를 묻힌 물티슈나 젖은 천으로 쓱 닦아주기만 해도 정말 깨끗해진 것을 느끼실 겁니다.

주방 기름때 청소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은 가연성이므로 반드시 가스 밸브를 잠근 상태에서 청소해 주세요.

가스레인지는 겉으로 보기엔 깔끔해 보이지만 이렇게 들어보면 음식 찌꺼기로 냄새도 나고 기름때가 쌓여 끈적이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세제를 사용해서 닦을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묻혀 닦는 겁니다.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이 기름때를 녹여줘 뽀득하게 잘 닦이고, 살균 작용으로 소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끈적한 먼지 청소

식탁 등에 뽀얗게 내려앉은 먼지는 그냥 닦으면 먼지가 날리고, 밀리고, 뭉쳐서 여러 번 닦아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런 묵은 먼지도 손 소독제를 묻힌 물티슈로 닦으면 먼지가 밀리거나 날리지도 않고 아주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락스 사용하지 않고 곰팡이와 박테리아 악취까지 한꺼번에 제거하는 방법

스티커 자국 제거

스티커 자국에 손 소독제를 짜서 올린 다음 불리는 느낌으로 잠시 두었다가 살살~ 밀어주세요.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이 스티커의 끈끈이 성분을 녹여 쉽게 제거되고, 끈적임도 남지 않습니다.

손 소독제는 붙여 놓은 스티커나 각종 유리병 재활용 시 스티커를 제거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놀이 매트 청소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놀이 매트는 더러워지기도 쉽지만, 세척도 힘든데요. 이런 놀이 매트에 손 소독제를 사용해 보세요.

매트에 손 소독제를 묻힌 물티슈로 닦으면 세척과 살균은 물론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화장실 청소

손 소독제는 물때가 자주 끼는 화장실을 청소할 때도 유용한데요.

매번 락스를 사용하기에는 독한 냄새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죠. 이럴 때 손 소독제로 세면대나 수도꼭지를 닦아보세요.

표면에 있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쉽게 청소할 수 있어 간편하고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