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금 당장 집에 있는 들기름 확인해 보세요” 모르고 계속 먹는다면 발암물질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들기름은 참기름과 함께 우리나라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인데요.

이렇게 좋은 들기름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면 오히려 우리 몸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할 경우 우리 몸을 해치는 독이 되어 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럼 들기름을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들기름 구별방법

들기름은 저온 압착한 생들기름을 구입해야 하는데요.

들깨를 고온에서 볶아 기름을 추출하는 경우 벤조피렌이라는 강한 독성 발암물질이 생성됩니다.

벤조피렌은 국제암연구소 독성 분류에서도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물질인데요.

벤조피렌에 꾸준히 노출되거나 섭취할 경우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들기름들은 벤조피렌 기준치 이하의 제품만 판매할 수 있도록 규제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들기름을 구입할 때는 제품 라벨에 생들기름 저온 압착 또는 생들기름 냉압착이라고 표기된 것을 꼭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좋은 들기름 구별하는 또 다른 방법은 색상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저온 압착 들기름은 노란 황금빛을 띠고 고온 압착한 들기름은 갈색을 띠기 때문에 들기름을 구별할 때 색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들기름에는 오메가3 함량이 훨씬 높고 흡수율도 높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생들기름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 유통기한, 보관방법

들기름은 유통기한이 짧아 어두운 용기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들기름이 공기에 노출되면 빠르게 산패되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개봉하지 않은 들기름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9개월이며 마개를 개봉한 뒤에는 2개월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