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먹으면 보약 먹는 것보다 좋습니다” 높았던 혈당수치 확 내려주는 밤 섭취 방법 + 레시피

밤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옛말에 밤은 새 톨만 먹어도 보약이 필요 없을 정도로 기력을 보충해주는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밤 속에는 5대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서 밤을 먹는 것이 보약을 먹는 것보다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것과 같이 먹으면 당뇨와 신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연 그 음식과 밤 섭취 방법은 무엇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밤 삶을 때 한번 해보세요” 밤을 2배 더 맛있고 알맹이만 쏙 빠지게 까는 방법입니다.

밤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밤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생으로 햇빛에 말려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실제로 본초강목과 식료본초를 보게 되면 밤은 생으로 먹으면 허리와 다리를 치료하고 찌거나 구워 먹으면 길을 막히게 하므로 햇빛에 말린 밤이 가장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밤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밤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바로 닭고기인데요.

닭고기는 많은 전문가가 당뇨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선정할 정도로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놀라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 속에 풍부한 엽산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닭고기에 아르기렌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들이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 때문에 삼계탕 형식에 삶거나 찌는 방식으로 드시면 당뇨와 혈당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