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오히려 사 먹는 것보다 더 맛있다고” 집에서 사 먹는 것보다 더 쫀득쫀득한 구운계란 만드는 꿀팁

평소 구운계란 자주 만들어 드시나요?

전기밥솥을 이용해 아주 쉽게 구운계란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벌써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겠는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이제 구운계란 사 먹지 마시고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반 취사 버튼을 이용해 만드는 방법과 찜 기능을 사용해 만드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요.

집에서도 사 먹는 것처럼 쫀득쫀득한 구운계란을 만드는 방법 바로 알아볼까요.

📌 관련글>>계란 이렇게 삶으면 안 터지고 손만 대도 껍질이 훌러덩 벗겨집니다.

취사 버튼을 사용해 구운계란 만들기

냉장 보관했던 계란은 실온에 1시간 정도 꺼내놓으세요. 온도 변화로 계란이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준비한 계란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깨끗이 씻은 계란을 밥솥에 넣고 계란이 1/3 정도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취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취사 버튼을 사용할 경우 1번 하는 것보다는 2번~3번 정도 해주셔야 더 쫀득쫀득한 구운계란을 드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이런 음식 절대 계란과 함께 먹지 마세요” 심할 경우 식중독이나 급성 위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찜 기능을 사용해 구운계란 만들기

이 방법은 밥솥의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인데요.

계란 껍질의 칼슘 성분이 내솥에 직접 닿지 않아 내솥의 코팅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깨끗이 씻은 계란과 찜기, 흰 천을 준비해 주세요.

찜기를 사용하면 내솥 바닥이 상할 수 있으므로 내솥 바닥에 천을 깔아주세요.

그 위에 찜기를 올려주고 찜기에 계란을 넣고 살짝 오므려주세요.

물은 계란에 닿지 않을 정도로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찜 기능을 사용해 90분간 쪄주시면 정말 쫀득쫀득한 구운계란이 완성됩니다.

계란의 색깔이나 탄력이 취사 버튼을 사용해 밥솥 바닥에 넣고 구운 것보다 찜기를 사용해 찜 기능을 사용한 것이 색깔도 예쁘고 탄력 있고 더 쫀득쫀득하고 맛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