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싱크대 배수구 냄새 1도 없습니다” 집집마다 있는데 몰라서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물건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싱크대는 자주 청소하지만, 배수구 관리는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수구는 항상 젖어 있고 음식물 찌꺼기 때문에 각종 세균의 번식이 쉬운 곳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하면 악취는 물론 우리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면서 확실한 배수구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탄산소다

 

보통 청소 솔로 배수구를 구석구석 닦아내지만, 손이 잘 닿지 않는 깊숙한 곳은 청소가 어려운데요.

 

이럴 때 과탄산소다 한 컵만 있으면 정말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과탄산소다 한 컵을 배수구 통에 골고루 뿌리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주면 되는데요.

 

뜨거운 물을 한 번에 많이 부으면 과탄산소다가 씻겨 나갈 수 있으니 물을 조금씩 천천히 붓는 것이 좋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청소를 마친 배수구는 관리 또한 아주 중요한데요. 이때 알루미늄 호일을 활용한다면 오랫동안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호일을 구겨서 메추리 알 정도의 크기로 3개 정도만 만듭니다. 그다음 배수구 통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호일공은 물이 내려갈 때마다 빙글빙글 돌며 배수구 통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고 알루미늄 성분이 세균을 억제해 악취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식초 얼음

 

식초와 물로 얼음을 만든다면 배수구 냄새를 가장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데요.

 

먼저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잘 섞어줍니다. 그다음 얼음 틀에 부어서 얼려줍니다. 이렇게 만든 식초 얼음은 배수구에 한 컵 정도 넣어주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설거지가 끝난 후 싱크대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식초 얼음을 부어주면 천천히 녹으면서 세균과 냄새를 제거합니다.

 

날이 더워질수록 주방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이실 텐데요. 싱크대뿐만 아니라 수도꼭지에도 세균이 많다고 하니 주방악취와 세균을 없애는 청소방법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수도꼭지 등 10분 만에 끝내는 주방 청소 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