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눈에 이것 보이면 바로 병원 가세요”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된다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상

강한 자외선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눈의 건강이 악화하거나 노화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눈 건강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을 그냥 넘기게 되면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이 보내는 여러 가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눈 시력을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는 기적의 눈 운동법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돌출 눈

눈이 돌출된 것 같다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안구 돌출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의 약 20% 정도가 안구 돌출을 동반합니다.

눈이 돌출되는 증상은 갑상선 기능 이상과 함께 시작되거나 또 나중에 발생하기도 하고 증세가 심하면 실명까지 생길 수 있어서 반드시 조기에 관리해야 합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흰자의 붉은 점

보통 혈압이 높으면 안압도 함께 높아지기 마련인데요.

그러다 보면 눈 속 혈관이 잘 터지게 됩니다.

눈 흰자에 붉은 점이 세 번 이상 반복되면 고혈압을 한번 의심해 봐야 합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흰자의 갈색 점

눈 흰자에 붉은색 또는 갈색 반점이 생겼다면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여 생긴 결막 모반일 수 있는데요.

보통은 시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나 가끔 통증을 동반할 경우 악성일 수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흰자의 노란 점

한 연국 결과에서 알츠하이머나 치매를 앓고 있는 환자 중 25.4%에서 눈에 노란 점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망막 아래의 노란 점은 지방과 칼슘이 결합해서 생긴 침전물로 드루젠에 의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로나 노화에 의한 검열반 증상일 수도 있으니 갑자기 흰자에 노란 점이 생긴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눈 안쪽 점막 창백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아래로 당겼을 때 보이는 점막이 분홍색이 아니라 창백하다면 빈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눈 안쪽에는 수많은 실핏줄이 존재하고 있어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눈 안쪽 점막이 창백한 흰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검은자 흰색 테두리

검은 눈동자에 흰 띠가 생겼다면 고지혈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지방대 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 속에 지방이 많아진 상태를 말하는데요.

혈액 속 지방 수치가 높아져 각막에 축적된 것일 수 있습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건강 이상 증상 눈 안쪽 점막에 검은 반점

눈 안쪽 점막에 반점이 보인다면 혈관이 좁고 딱딱해지는 동맥경화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동맥의 벽이 두꺼워지고 굳어져서 탄력을 잃는 질환으로 일종의 노화 현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