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거북목 한 방에 해결됩니다” 평소에 거북목이 심한 분들이 하면 바로 효과 볼 수 있다는 거북목 교정 운동

평소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늘어나면서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거북목 환자가 최근 5년간 50%나 증가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런 거북목을 그대로 둔다면 척추나 골반이 상할 수도 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거북목 교정 운동법입니다.

거북목이거나 스마트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루 한 번 3분만 투자하셔도 거북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거북목 원인

거북목은 전자 기기를 보기 위해 몸을 구부리는 자세 등을 하면서 이로 인해 틀어진 자세 때문에 거북목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거북목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하는데요.

▪ 오랜 시간 동안 구부린 구부정한 자세의 운전

▪ PC 노트북 등을 하며 몸을 기울여야 하는 직업

▪ 무거운 배낭을 장시간 매고 다니는 경우

▪ 머리를 너무 높이 들고 자거나 침대에서의 독서

▪ 등 상부 근육의 약화

▪ 관절염 및 뼈 퇴화의 같은 질병

▪ 선천성 기형

초간단 거북목 교정운동

1. 방법도 간단해서 벽만 있다면 아무 곳에서나 하실 수 있고 순간적으로 거북목을 개선해 주는 운동입니다.

2. 벽에 몸을 밀착시켜 주세요. 특히 날개뼈 사이의 근육이 벽에 잘 닿게 해주세요.

3. 뒤통수, 날개뼈, 허리, 엉덩이, 뒤꿈치까지 벽에 밀착시킨 후 한발 앞으로 나오세요.

4. 벽에 등만 닿아 있는 상태에서 팔도 자연스럽게 힘을 빼고 엉덩이에 힘을 준 후 등은 살짝 떼주세요.

5. 옆에서 봤을 때 차렷 자세를 한 것처럼 몸을 일자로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5초간 유지한 후 다시 등을 벽에 밀착시켜 주세요. 이렇게 몇 번만 해주시면 등 뒤쪽이 빳빳해 지면서 날개뼈를 잡아주고 있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X